편집 : 2024-04-19 16:01 (금)
제42회 KLPGA 챔피언십 개막!!
제42회 KLPGA 챔피언십 개막!!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20.05.1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LPGA,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깃대 및 벙커 고무래에 전세계 유일의 항균동 수축튜브 적용-
- 역대 최대 규모 제42회 KLPGA 챔피언십, 미국, 캐나다, 호주, 일본 등 8개 국가 생중계 확정-
방역 실시
방역 실시

 

5월 14일(목),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가 오늘부터 나흘간 경기도 양주시 소재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에서 열릴 ‘제42회 KLPGA 챔피언십’의 개막을 알리며, 철저한 안전관리 준비와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중계권 판매 관련 현황을 전했다.

KLPGA는 선수 및 캐디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코스 내 모든 깃대와 벙커 고무래 그리고 선수전용공간인 어반 레인지에 있는 선수식당 및 기록실과 미디어센터에도 항균동 수축튜브를 적용하여 방역에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본 제품을 협찬하고 작업을 지원한 ‘GKnetworks coo’의 김기현 대표는 “전 세계 유일의 특허를 보유한 항균동 수축튜브를 적용한 물품은 햇빛에 의해 1차적인 살균 및 항균이 가능하고, 자체 항균 솔루션을 통한 2차 항균 작업이 자동적으로 진행된다. 선수 및 관계자의 안전관리에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총상금 30억 원, 출전선수 150명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제42회 KLPGA 챔피언십’은 코로나19 속 전 세계 최초로 골프 투어 재개가 되는 만큼 그 관심이 매우 뜨겁다. KLPGA의 주관방송사 SBS골프는 보도자료를 통해 “KLPGA에 대한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 속에 해외에서도 KLPGA를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8개국에 재판매를 완료했다. 이에 SBS골프는 영어방송을 제작하고, SBS골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어방송을 서비스해 최대한 많은 전 세계 골프 팬이 이번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KLPGA는 “호주 FOX Sports, 일본 SKY A, 뉴질랜드 SKY New Zealand,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브루나이 ASTRO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고, 미국 NBC Golf 디지털 채널과 캐나다의 지상파 방송사인 CBC도 생중계를 위한 기술테스트를 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는 말과 함께 “이번 ‘제42회 KLPGA 챔피언십' 대회 개최로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국내 및 전 세계 골프 팬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되기를 기대하며, 안전하게 대회를 마쳐 세계로 뻗어 나가는 글로벌 KLPGA로 정진하는 기회로 삼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전 세계 골프 투어 중 가장 먼저 첫 발을 내딛는 KLPGA의 방역 절차에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미디어들의 뜨거운 취재 열기가 더해지고 있다. 앞으로 나흘간 펼쳐지는 KLPGA의 첫 메이저대회 ‘제42회 KLPGA 챔피언십’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