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2020 K3·4리그 개막전 성황리에 열려...천안, 김해, 경주 등 승리...
2020 K3·4리그 개막전 성황리에 열려...천안, 김해, 경주 등 승리...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20.05.1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축구협회-제공

 

2020 K3·4리그가 개막전을 시작으로 대단원의 막을 올렸다. 올해 김태영 감독이 부임하며 ‘한물축구(한 번 물면 놓지 않는 축구)’를 내세운 천안시축구단은 개막전을 승리하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천안시축구단은 16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청주FC와의 1라운드 홈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김태영 감독이 이끄는 천안은 경기 시작부터 빠른 스피드를 앞세워 상대 문전을 공략했다. 청주도 물러서지 않았다. 양 팀 모두 파울이 적지 않게 나올 정도로 경기는 꽤 거칠었다.

팽팽한 균형을 먼저 깨뜨린 건 천안이었다. 천안은 전반 27분 공격 상황에서 최진수의 침투 패스를 이어받은 제리가 박스 안에서 절묘한 슈팅으로 청주의 골망을 흔드는 데 성공했다. 천안의 외국인 선수 제리는 네덜란드 청소년 대표팀 출신으로 뛰어난 민첩성과 날카로운 슈팅 감각을 갖춘 김태영 감독의 ‘비밀병기’다.

한 골 차로 뒤진 청주는 공격수 이동현과 김종민 등을 앞세워 반격을 이어갔지만 골 결정력이 부족했다. 특히 이동현은 후반 8분 단독으로 역습 드리블 돌파를 시도하며 천안 수비진을 긴장시켰으나 마지막 슈팅이 골키퍼에 막히며 아쉬움을 삼켰다. 후반 30분에는 인석환이 회심의 중거리 슈팅을 때렸지만 골대를 외면했다. 결국 천안이 한 골 차 리드를 끝까지 지키며 승점 3점을 따냈다.

윤성효 감독이 이끄는 김해시청축구단은 고정운 감독이 올해 부임한 김포시민축구단을 상대로 3-2 펠레 스코어로 이겼다. 전반을 2-1로 마친 김해시청축구단은 후반 2분 만에 김포시민축구단 이강연에게 동점골을 허용하고 말았다. 그러나 후반 추가시간 박희성이 극적인 결승골을 성공시키며 원정에서 환호했다.

지난해 FA컵 준우승을 차지하며 돌풍을 일으킨 대전한국철도축구단은 전주시민축구단과의 원정 경기에서 3-0 완승을 거뒀다. 이관표의 선제골로 전반을 1-0으로 마친 대전한국철도축구단은 후반 36분 황준석, 후반 추가시간 안상민이 골을 추가하며 저력을 확인시켰다.

경주한수원축구단은 홈구장 경주시민운동장에서 평택시티즌FC를 상대로 4-2로 물리쳤다. 경주한수원축구단은 전반에 조우진, 이재안의 연속골로 김정훈이 만회골을 넣은 평택시티즌FC를 앞서갔다. 기세를 잡은 경주한수원축구단은 후반에도 신영준, 서동현이 추가골을 성공시키며 경기를 매조지했다.

올해 상위권 후보로 점쳐지는 강릉시청축구단은 창원시청축구단을 1-0으로 따돌렸다. 목포시청축구단과 부산교통공사축구단은 2-2로 비겼다. 화성FC와 경주시민축구단, 양주시민축구단과 춘천시민축구단은 0-0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한편 K4리그에서는 올해 첫 창단한 진주시민축구단과 인천남동구민축구단이 나란히 승리를 거뒀다. 진주시민축구단은 진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개막전에서 충주시민축구단을 2-0으로 이겼다. 창단 첫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진주시민축구단은 안정적인 수비와 빠른 역습으로 가능성을 입증했다.

진주시민축구단은 전반 5분 만에 한건용의 중거리 슈팅으로 앞서나갔다. 전반 44분에는 최창환이 골킥을 잡아 그대로 포물선을 그리는 중거리 슛으로 연결해 골망을 갈랐다. 충주시민축구단은 한 골이라도 만회하기 위해 애를 썼지만 상대의 견고한 수비벽에 막혀 뜻을 이루지 못했다.

또다른 창단 팀인 인천남동구민축구단 역시 파주시민축구단을 2-0으로 잡았다. 인천남동구민축구단은 후반 23분 강민규, 후반 26분 유동규가 연속골을 터뜨리며 강한 집중력을 선보였다.

지난해까지 K3리그에서 전통의 강호로 활약했던 포천시민축구단은 서울노원유나이티드를 3-1로 꺾었다. 이천시민축구단과 울산시민축구단, 고양시민축구단과 서울중랑축구단은 1-1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고, 여주시민축구단과 시흥시민축구단은 득점 없이 비겼다.

 

2020 K3·4리그 개막전 경기결과(16일)

K3리그

목포시청축구단 2-2 부산교통공사축구단

화성FC 0-0 경주시민축구단

경주한수원축구단 4-2 평택시티즌FC

양주시민축구단 0-0 춘천시민축구단

천안시축구단 1-0 청주FC

전주시민축구단 0-3 대전한국철도축구단

창원시청축구단 0-1 강릉시청축구단

김포시민축구단 2-3 김해시청축구단

 

K4리그

포천시민축구단 3-1 서울노원유나이티드

인천남동구민축구단 2-0 파주시민축구단

이천시민축구단 1-1 울산시민축구단

고양시민축구단 1-1 서울중랑축구단

여주시민축구단 0-0 시흥시민축구단

진주시민축구단 2-0 충주시민축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