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 소속사 "이태원 간 것은 사실 … 하지만 문제 장소 가지 않아"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 소속사 "이태원 간 것은 사실 … 하지만 문제 장소 가지 않아"
  • 최유경 기자
  • 승인 2020.05.1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선별진료소서 코로나19 검사시 음성으로 최종 판명
- 이태원 최초 확진자보다 1주일 먼저 이태원 방문 입장 밝혀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23, 전정국)이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장소로 꼽혔던 서울 이태원 인근 음식점을 방문했다는 것을 인정하며 머리를 숙였다.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8일 공식 입장을 통해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4월 25일 서울 이태원에 방문한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이에 더해 "해당 장소 방문 이후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최종적으로 음성 판정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또한 ”방문 당시 5월 초 확진자 발생으로 문제가 된 장소에는 가지 않았으며, 이태원 방문 시점 역시 문제가 된 시점의 1주일 전이었다“라고 해명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마지막으로 “아티스트 본인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전 사회적 노력에 충실히 동참하지 않은 점을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관련 지침 및 예방 수칙을 최선을 다해 따르고 있다. 다시는 이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철저히 준수하겠다.”라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 정국 뿐만 아니라 세븐틴 멤버 민규와 NCT 멤버 재현, 아스트로 멤버 차은우도 최근 이태원을 방문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하지만 현재 각 소속사들은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태다. 앞서 위너 멤버 송민호와 카라 멤버 출신 배우 겸 가수 박규리 역시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을 지키지 않고 클럽을 방문한 사실이 드러나며 사과의 뜻을 밝힌 바 있다.

 

 

 

마지막으로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자발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는 등의 조치를 취했기 때문에 아티스트의 개인적인 일상을 대외적으로 공개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해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러한 대응이 문제가 있었음을 인식하고, 뒤늦게 관련 입장을 전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이태원발 코로나19 확산과는 다소 떨어져있지만 정부의 강력한 사회적거리두기 기간에 이태원을 방문했다는 점에서 대중들의 곱지 않은 시선은 계속 될것으로 보인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의 서울 이태원 방문 관련 입장을 전합니다.

우선 정국의 이태원 방문 여부에 대해 지난 주 다수 언론의 문의가 있었고, 이에 대한 당사의 대응에 문제가 있었다는 점을 뒤늦게 인식하게 되어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정국이 이태원에 방문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방문 당시, 5월 초 확진자 발생으로 문제가 된 장소에는 가지 않았고, 첫 확진자가 이태원에 간 날짜보다 약 1주일 전이었습니다. 또한, 정부 지침에 따라 자발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는 등의 조치를 취했기 때문에 당사는 아티스트의 개인적인 일상을 대외적으로 공개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판단은 아티스트의 소속사로서 사회적 거리두기의 엄중함을 명확하게 인식하지 못하고 아티스트의 사생활 보호를 더 앞세웠다는 점에서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정국은 지난 4월 25일(토) 저녁 지인들과 함께 이태원 소재 음식점 및 주점(Bar)을 방문하였습니다. 방문 이후 기침, 발열 등 코로나19 증상은 없었으며, 자발적으로 선별 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았고 음성으로 판정되었습니다. 현재 아티스트 본인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전 사회적 노력에 충실히 동참하지 않은 점을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빅히트는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관련 지침 및 예방 수칙을 최선을 다해 따르고 있습니다. 다시는 이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팬 여러분을 비롯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드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