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14 17:31 (목)
2020년 PBA TOUR 프로 선발전 계획 발표!!
2020년 PBA TOUR 프로 선발전 계획 발표!!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20.05.20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BA-LPBA투어 개막전 SK렌터카 챔피언십" 새로운 시즌 시작-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PBA(프로당구협회, 총재 김영수)가 "2020년 PBA TOUR 프로 선발전" 계획을 확정하여 공개했다. PBA는 선발전과 등록절차를 6월중에 마무리하고 7월 6일부터 서울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되는 "PBA-LPBA투어 개막전 SK렌터카 챔피언십" 새로운 시즌 시작한다.

2020년 PBA TOUR 프로 선발전,은 남자의 경우, <빌리보드 PBA Tryout 2020>과 <SK렌터카 PBA Q-School 2020>, 2단계에 걸쳐 시행되며 단계별로 참가 자격도 각기 다르게 운영된다.
1단계인 <빌리보드 PBA Tryout 2020>은 <PBA Tryout 1>과 <PBA Tryout 2>로 나누어 진행한다. 먼저 신규 지원 선수 간 경쟁인 <Tryout 1>은 5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시행된다. 신규 지원자격은 국내외 아마추어 등록 선수, 동호인 등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일부 지원자의 경우 심사를 통해 출전이 제한 될 수도 있다. <Tryout 1>을 통과한 150여명의 선수는 PBA 드림투어 129위 이하의 선수와 함께 경쟁하는 <Tryout 2>에 출전한다. <Tryout 2>는 6월 2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며 상위 50명이 <PBA Q-school>에 진출한다.
2단계이자 PBA 1부 투어 진출을 위한 최종 시드전 격인 <SK렌터카 PBA Q-school 2020 (6/11~21)>의 참가 자격은 <Tryout> 단계를 통과한 50명의 선수와 PBA 드림투어 128위 이내의 선수, 그리고 1부 투어에서 강등된 선수와 해외 선수에 한하여 PBA 경기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선수 등이 참가할 수 있다.

<PBA Q-school>에서는 상위 성적순으로 20-21시즌 PBA 1부 투어 등록 선수 자격을 획득하게 된다. 기존 선수의 등록 현황에 따라 차순위 선수에게도 기회가 주어질 수 있다.
20-21시즌 PBA 1부 투어에 직행할 수 있는 <우선등록>은 국내 선수의 경우 KBF 랭킹 10위까지가 대상이며, 11위부터 30위까지의 선수는 프로 선발전 참가 지원 시 <Q-School> 단계에 바로 참가할 수 있다. 해외 선수는 전 시즌과 동일하게 우수 선수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PBA 경기위원회를 통해서 자격 심사 후 등록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LPBA 우선등록은 해외 선수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LPBA 여자부의 경우 이미 공지한 바와 같이 이번에 한해 승강제를 실시하지 않는다. 다만, 이번 시즌부터는 여자부 운영을 PQ 라운드 방식을 채택해 본선 진출자를 한정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방식은 차후 발표한다. 
아울러 PBA 사무국은 하반기 중에 여자부 신규 선수 선발전 개최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2020년 PBA TOUR 프로 선발전] 기본 계획

                                                                                                    [PBA 1부 & LPBA 1부 우선등록]

                                                                                                     [선수등록 절차 및 기간]

※  19-20시즌 기존 드림투어 선수는 선발전성적과 관계 없이 1부 진출에 실패할 경우 드림투어 등록자격은 유지됨
※ 기존 드림투어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하더라도 선발전에는 반드시 출전해야 함
※ 신규 지원자의 경우 최소한 큐스쿨까지 진출해야 드림투어 등록자격 확보
※ 그 외 선수에 대한 운영 계획 ( 3부 투어 등 )은 차후 발표
※각 단계별 세부 공지는 순차적으로 PBA 홈페이지(www.pbatour.org)에공지 예정이며 선발전 운영 계획은 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 될 가능성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