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3 13:11 (화)
잠실창작스튜디오 전동민 작가...아트패키지티슈 디자인작가 선정!!
잠실창작스튜디오 전동민 작가...아트패키지티슈 디자인작가 선정!!
  • 한국스포츠통신=최유경기자
  • 승인 2020.05.26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매출 30억 원 늘푸름보호작업장 아트패키지티슈 디자인 작가 공모... 전동민 작가 선정-
전동민 작가
전동민 작가

 

서울문화재단,은 잠실창작스튜디오 11기 입주작가 전동민이 아트패키지티슈 상품에 들어갈 디자인 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재활을 위해 설립된 사회적기업 늘푸름보호작업장은 장애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이들의 창작물을 알리기 위해 지난해 12월 자사 사각티슈에 들어갈 아트패키지디자인 작품을 공모했다. 온라인 포트폴리오 심사를 거쳐 전동민 작가의‘서울전경’과‘다른 세상’2종이 최종 선정됐다.

주로 도시의 야경과 빛을 주제로 작업하는 전동민 작가는 서울의 야경을 통해 따뜻하고 서정적인 삶의 모습을 포착해왔다. 특히 열상카메라를 통해 감지된 모든 빛에 형광물감과 축광 도료를 혼합해 마치 어두운 밤의 도시를 내려다보는듯한 착시를 불러오는 점이 특징이다.

전동민 작가는 “희망찬 생명을 표현하는 이 작품들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위안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선정 소감을 전했다. 전동민 작가는 2010년 대한민국 인재상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신한갤러리 기획전을 비롯한 개인전 14회, 영은미술관 프로젝트전 등 그룹전 230회에 참가하는 등 국내외에서 활발한 창작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