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A 2020~21시즌 투어 일정 발표!!
PBA 2020~21시즌 투어 일정 발표!!
  • 한국스포츠통신 = 배기택 기자
  • 승인 2020.06.02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6일 SK렌터카 개막전을 시작으로 PBA/LPBA 1부투어 7개 대회 개최
8월 출범 역사적인 PBA 팀 리그 참여 기업 6개팀 확정
PBA팀리그 타이틀 스폰서와 팀리그 참여 기업 6월 중 발표 예정
PBA 팀리그 2020년 6개팀 체제, 2021년 8개팀 체제로 확대 예정
PBA 드림투어와 PBA 3부 투어 일정은 7월 중 발표 예정

 

2020-21시즌 PBA/LPBA 1부 투어는 7월 6일 그랜드워커힐 서울에서 개막하는 <PBA-LPBA투어 개막전 SK렌터카 챔피언십>을 시작으로 내년 3월 PBA 파이널 투어까지 총 7개 대회를 진행한다. 당초PBA는 5월 개막을 추진하여 총10여개의 1부 투어를 검토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시즌 개막이 늦어졌다.

PBA투어의 남자부 대회 총상금은 2.5억원, 우승상금은 1억원으로 전 시즌과 동일하고 여자부 투어 별 총상금은 4천만원으로 1천만원이 증액되었으며 여자부 투어 우승상금도 1천 5백 만원에서 2천만원으로 증액됐다. PBA 파이널 투어는 전 시즌과 동일하게 남자부는 총상금 4억원, 여자부는 총상금 5천만원 규모로 진행된다.

그리고 올 시즌 처음 선보이는 역사적인 PBA 팀리그는 8월 20일 개막하여 총 6라운드의 정규시즌 경기일정을 소화한 후 내년 3월 플레이오프 및 챔피언 결정전을 통해 PBA 팀리그 원년 시즌의 왕좌를 가리게 된다.  PBA팀리그 우승팀 상금은 1억원, 준우승팀 상금은 5천만원으로 책정되었다.

PBA는 “지난 시즌 투어 스폰서 기업 대부분이 올 시즌에도 후원사로 참여하기로 결정했으며 PBA 팀리그에는 신한금융투자, 웰컴저축은행, TS샴푸•JDX, SK렌터카, 크라운해태 등 6개 팀의 창단이 확정되었다. 각 팀의 선수단은 남자선수 4명과 여자선수 1명을 포함하여 5명으로 구성되고, 남녀 각각 1명의 후보선수를 추가로 영입할 수 있게 했다. 자세한 경기규칙과 방식, 팀리그 정보는 차후 언론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 행사를 통해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PBA는 “프로당구투어 출범 1년만에 팀 리그가 출범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크다.  6개의 훌륭한 기업 팀에 스카우트 되는 30여명의 우수한 선수들은 PBA 투어에 출전하여 상금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짐과 동시에 프로팀에 소속되어 추가적인 수입의 확보가 가능해 프로선수로서 보다 안정적인 생활이 가능해질 것이다.”라고 평가하고 “현재 2개팀 정도가 추가 창단을 검토하고 있어 2021년에는 8개팀 체재로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돼 프로팀에 소속되는 프로당구 선수의 수도 더 많아질 것이다.”라고 밝혔다.

PBA는 6월 중에 PBA팀리그 참여가 확정된 팀 명칭과 로고를 공개하고 원년시즌 PBA팀리그 타이틀 스폰서기업을 확정 발표한다.

한편, 올 하반기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PBA 3부 투어와 기존 2부 투어인 [드림투어]의 시즌 경기일정과 운영 계획은 7월중에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