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K클래식과 K팝 대표주자 손잡다...국내 최초 오케스트라와 엔터테인먼트 기업 간 MOU
K클래식과 K팝 대표주자 손잡다...국내 최초 오케스트라와 엔터테인먼트 기업 간 MOU
  • 한국스포츠통신=최유경기자
  • 승인 2020.06.12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립교향악단, SM엔터테인먼트와 장르 간 협업 위한 MOU 체결
- 오는 7월 SM ‘STATION’ 통해 첫 번째 프로젝트 공개
서울시립교향악단 강은경 대표이사, SM엔터테인먼트 이성수 대표이사

 

서울시립교향악단(이하 서울시향, 대표이사 강은경)이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공동 대표이사 이성수 · 탁영준)와 장르 간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시향과 SM은 지난 10일 '장르 간 협업을 통한 문화 콘텐츠의 확장 및 발전'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국내 최초로 K클래식을 선도하는 오케스트라와 K팝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손잡은 것으로, 양사는 상호 협력을 통해 K클래식과 K팝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장르를 뛰어넘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시함으로써 한국 문화 콘텐츠의 발전을 이끌어 갈 전망이다.

더불어 양사는 첫 번째 프로젝트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SM 발표곡을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새롭게 편곡, 연주한 음원을 오는 7월 초 SM ‘STATION’ 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서울시향이 K팝 연주곡을 발표하는 것은 처음인 만큼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향은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클래식 대중화에 기여하고, 음악으로 전 세계에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양사는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좋은 클래식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