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19 16:01 (금)
PBA 팀리그 출전 선수 공개!!
PBA 팀리그 출전 선수 공개!!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20.06.12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BA 팀리그는 2020년 8월 20일부터 제1라운드를 시작으로 6개의 정규라운드와 플레이오프 라운드로 구분 개최된다. 현재까지 PBA팀리그 참여가 공개된 팀은 신한금융투자, 웰컴저축은행, TS샴푸•JDX, SK렌터카, 크라운해태 등 5개 팀이다.

먼저 신한금융투자는 19~20시즌 신한금융투자챔피언십 우승자인 신정주를 비롯해 조건휘, 오성욱 선수와 여자선수는 지난 시즌 LPBA SK렌터카 챔피언십 우승자인 김가영, 외국선수는 베트남 출신의 마민캄 선수가 한 팀을 이룬다.

웰컴저축은행은 19~20시즌 TS샴푸 우승자인 프레드릭 쿠드롱을 비롯해 서현민, 한지승, 터키의 비롤 위마즈 그리고 여자선수로는 차유람 선수가 참여한다.

TS샴푸•JDX는 19~20시즌 개막전인 파나소닉 오픈 우승자인 그리스의 필리포스 카시 도코스타스, 콜롬비아의 로빈슨 모랄레즈, 정경섭, 김남수, 지난 시즌 LPBA메디힐 챔피언십 우승자 이미래 선수로 구성됐다.

SK렌터카는 지난 시즌 SK렌터카 챔피언십 우승자인 강동궁 선수를 비롯해 벨기에의 에디 레펜스, 김형곤, 고상운, 지난시즌 LPBA 3관왕 임정숙 선수와 김보미 선수가 소속됐다.

마지막으로 크라운해태는 지난 시즌 메디힐챔피언십 우승자인 스페인의 다비드 마르티네스, 박인수, 김재근, 이영훈, 선지훈, TS샴푸 LPBA 챔피언십 우승자인 강지은 선수와 백민주 선수로 선수구성을 완료했다.

이밖에 마지막 남은 한 팀은 막바지 선수구성을 논의하고 있어 곧바로 참여 기업명과 소속 선수 명단이 공개될 예정이다. PBA 팀리그는 남자선수 4명과 여자선수 1명으로 구성하며 팀의 판단에 따라서 선수를 추가로 보유할 수 있다.

팀리그는 총 6세트로 진행되며 남자단식, 여자단식, 남자복식, 혼합복식 등의 형태로 경기를 치른다. 정규라운드는 총 6번을 치르며 한 팀이 나머지 5개팀과 한번씩 겨루는 라운드 로빈 형식으로 라운드 경기를 소화하며 PBA 팀리그의 우승상금은 1억원, 준우승은 5천만원이다.

PBA는 “현재까지 5개팀에 대한 창단 준비가 잘 진행되고 있으며, 나머지 한 팀에 대한 참여기업과 선수구성은 곧 공개 예정이다”라고 설명하며 “8월 20일 PBA팀리그 출범까지 경기운영 방식에 대한 테스트를 지속적으로 시행해 많은 당구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재미있는 PBA팀리그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PBA는 PBA는 2020~21시즌 PBA 개막전을 7월 6일부터 10일까지 타이틀스폰서 SK 렌터카와 함께 그랜드워커힐 서울(광진구 워커힐로 177)에서 개최하며 개막전 미디어 데이를 오는 22일(월) 오전 11시 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