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국민체육진흥공단, 전국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스포츠 축제 연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전국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스포츠 축제 연다
  • 황병준기자
  • 승인 2019.05.2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524()부터 25() 양일 간 전국 학교 밖 청소년 700여명을 대상으로 ‘YES 꿈드림 축제가 충남 천안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체육 분야 축제이다. 스마트폰 사용과 정규 교육과정의 부재 등으로 운동 및 단체 활동이 결여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스포츠 경기와 부대행사가 열린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축구, 농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종목과 과학적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서비스인 국민체력100’체력왕 선발대회가 열린다. 수련원 실내 강당에 마련된 IT 존에서는 VR게임, 닌텐도 위등 다양한 체험형 e-스포츠도 운영된다.

 

부대 행사로는 공단 지원스포츠 자격취득 과정에 참여해 PT 트레이너 등 체육지도자 자격을 취득한 선배들의 경험담과 함께 청소년들이 직접 상품을 기획하고 판매해볼 수 있는 모의 창업 부스 등도 열릴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또래 친구들과의 단체 스포츠활동 경험 및 운동 기회가 부족한 청소년들이 이번 축제를 통해 스포츠의 가치에 대해 배우고 자신의 성장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