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제주도내 11개 해수욕장 7월 1일 일제 개장..
제주도내 11개 해수욕장 7월 1일 일제 개장..
  • 한국스포츠통신=서재호기자
  • 승인 2020.06.15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 주 시 (7개소) : 협재, 금능, 곽지, 이호테우, 삼양, 함덕, 김녕 서귀포시 (4개소) : 신양섭지, 표선, 중문색달, 화순금모래
제주도 해수욕장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야간개장은 운영하지 않으며, 지금까지 매년 야간개장을 했던 협재, 이호테우, 삼양, 함덕 해수욕장에 대해서는 마을회의 요청으로 기존 야간개장 운영기간이었던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만 오후 8시까지 1시간 연장 운영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1일 해수욕장 내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제주도청 제1청사 탐라홀에서 ‘제주특별자치도해수욕장협의회’를 개최하고 코로나19 관리 및 개장기간, 안전 관리 등 2020년 해수욕장 운영사항 등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해양수산부의 해수욕장 대응지침에 따라 코로나19 대응반을 구성하고 실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이용객 일지 작성, 방역관리요원 배치 및 유관기관과의 핫라인 구축 등 대응 전략을 포함한 제주형 대응계획을 마련했다.

해수욕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소방·행정·민간안전요원 등 총 278명의 안전요원을 도내 11개 해수욕장에 배치할 계획이다.

또한 개장기간이나 시간외에 해수욕장을 찾는 도민과 관광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해양수산부의 상시 입수 안전관리 기준을 적용해 인명구조함, 입수주의 안내표시판 및 위험표시판을 추가로 설치하고 안전순찰을 담당하는 해수욕장 안전지킴이를 배치·운영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해수욕장 개장에 대비해 안전장비 확보와 코로나19 대응계획 시행을 위한 합동 사전 점검에도 나선다. 이를 통해 해수욕장의 방역·안전관리 공백 최소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조동근 제주특별자치도 해양수산국장은“안전하고 편안한 해수욕장 운영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며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해수욕장 방문 시 방역 관리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