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신명나는 국악동요 율동으로 어려움 이겨내요
신명나는 국악동요 율동으로 어려움 이겨내요
  • 한국스포츠통신
  • 승인 2020.06.1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국악원, 국악동요 율동 공모전 수상작 16편 온라인에 공개

 

□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에 지친 부모와 어린이들을 위해 국립국악원이 국악동요 율동 공모전 수상작들을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 국립국악원(원장 임재원)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악 교육 관련 종사자에게 창작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국악 동요의 친근한 보급을 목적으로 지난 5월 ‘국악 동요 율동 공모전’을 개최했다.

□ 국악동요 율동 공모전은 첫 회에도 불구하고 총 53개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참가 열기가 뜨거웠다. 심사 결과, 대상에 서영인씨, 최우수상에 서은숙씨, 우수상에 최영호씨 등 총 1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에게는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에는 상금 300만원, 우수상에는 상금 100만원이 각각 지급되었다.

□ 국립국악원은 공모전 당시 고가의 촬영 장비 대신 휴대폰 촬영을 권장했고, 과도한 의상이나 분장에는 감점을 적용하는 등 참가자들의 부담을 덜어 국악 동요 율동 구성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수상작들의 공개 영상 또한 편집을 거치지 않은 것으로, 국악 동요 율동의 자연스러움과 친근함이 잘 드러나도록 했다.

□ 임재원 국립국악원장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집에서 아이들과 보내야하는 시간이 많은 요즘, 전통적인 우리 선율에 맞추어 부모와 아이들이 가정에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면서, 향후 당선작들을 재가공하여 학교 교육 현장에서도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국립국악원은 국악동요 율동 공모전에서 입상한 총 16편의 작품들은 국립국악원 유튜브(https://www.youtube.com/gugak1951)와 네이버TV(https://tv.naver.com/gugak1951)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