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자! 대한민국 콘서트 서울시향 "고궁음악회" 2020 SPO Palace Concert...라이브 스트리밍 중계!!
힘내자! 대한민국 콘서트 서울시향 "고궁음악회" 2020 SPO Palace Concert...라이브 스트리밍 중계!!
  • 한국스포츠통신=최유경기자
  • 승인 2020.06.1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0일 (토) 19:30 서울시향 네이버TV, 페이스북 등 라이브 스트리밍 중계
서울시립교향악단

 

(한국스포츠통신=최유경기자) 서울시향악단은 6월 20일 (토) 오후 7시 30분 코로나19로 지친 의료진과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힘내자! 대한민국 콘서트 <서울시향 고궁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이언경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며, 부지휘자 윌슨 응,의 지휘로 서울시향이 클래식 명곡들을 연주하고 아카펠라 그룹 여행스케치가 주옥같은 곡들을 협연한다.

서울시향은 당초 덕수궁 중화문에서 고궁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수도권 코로나19 확산 관련 궁·능 관람 중지 연장 조치에 따라 고궁의 분위기로 꾸며질 서울시향 연습실로 장소를 옮겨 공연을 진행한다. ‘고궁음악회’라는 공연 컨셉을 살리기 위해 연습실 내부에 중화전 전각을 형상화한 배경을 꾸미고, 벽면에는 컬러 조명도 설치한다. 이러한 연출을 통해 관람객들은 온라인으로나마 고궁에서 음악회를 즐기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시계방향(위) 이언경 아니운서 시울시힙교향악단 윌슨 응 부지휘자 여행스케치

 

<고궁음악회>에서 서울시향은 클래식 명곡, 대중가수 여행스케치와의 협연 등을 통해 익숙하고,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오케스트라 연주로 선보인다. 온라인 콘서트, 교육 공연 등 다양한 연주 활동에 함께하고 있는 윌슨 응의 지휘로 베토벤의 <프로메테우스의 창조물> 서곡, 피날레와 엘가의 사랑의 인사 등 클래식 명곡들을 연주한다. 또한, 여행스케치와 협연으로 별이 진다네, 시종일관, 여행스케치 메들리 등을 선보이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음악과 오케스트라의 만남이 펼쳐진다.

서울시향은 그간의 진행 노하우와 의료진 등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한 ‘뉴노멀 매뉴얼’을 기준으로 공연을 준비한다. 또한, 최대 45명의 편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무대 위 거리두기도 시행한다.

서울시향은 도심의 <고궁음악회>뿐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연주로 시민의 일상 속에 함께하고 있다. 서울 시내 문화소외지역을 찾아가는 <우리 동네 음악회>를 연중 진행하고 있으며 <광복절 기념 음악회>, <클래식 거리공연 & 전통시장 클래식 나들이> 등 무료 야외공연을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