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00 (목)
(사)영아티스트포럼앤페스티벌 & (재)세종문호회관 공동주최!! "제13회 영 아티스트 포럼"
(사)영아티스트포럼앤페스티벌 & (재)세종문호회관 공동주최!! "제13회 영 아티스트 포럼"
  • 한국스포츠통신=최유경기자
  • 승인 2020.06.2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 19로 인해 확산된‘온라인 공연 콘텐츠’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 포럼
-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온라인 공연 콘텐츠’의 현황과 향후 방향성 논의

 

(재)세종문화회관과 (사)영아티스트포럼앤페스티벌은 오는 7월 9일 목요일 오후 3시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에서 <제13회 영 아티스트 포럼>을 공동주최 한다.

 (재)세종문화회관과 영 아티스트 발굴과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사)영아티스트포럼앤페스티벌은 신진 예술가들의 발전과 지원, 클래식 업계의 발전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지난 해 <영 아티스트 포럼 앤 페스티벌>을 공동으로 주최하였다. 지난해에 이어 2020년 올해는 ‘코로나19에 의한 변화 - 온라인 공연 콘텐츠에 관하여’ 라는 시의성 있고 업계에서 현재 가장 논의가 필요한 실질적인 주제로 포럼을 주최한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공연이 급증하고 있는 공연계 변화의 움직임에 따라 신진 예술가들에게 향후 더욱 이슈가 될 온라인 공연시장에 대한 논의의 필요성에서 시작되었다. 과거 현장공연의 보조적 역할에 국한되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하며 공연시장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온라인 공연 현황을 살펴보고, ‘현장성’이라는 공연업계의 특수성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며, 향후 방향성과 이에 따른 대책도 논의할 예정이다. 궁극적으로 이번 포럼을 통해 영아티스트들이 급변하는 공연시장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활로를 찾을 수 있을지, 나아가 포스트 코로나시대 클래식 공연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본다.

연사로는 김수현(SBS 정책문화팀 선임기자), 박정인(해인예술법연구소장), 윤보미(기획사 봄아트프로젝트 대표), 이진상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피아니스트)가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