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19 16:01 (금)
서울시극단, 2019년 최고의 화제작...연극 ‘와이프’ 앵콜 공연 7월 개막 확정!!
서울시극단, 2019년 최고의 화제작...연극 ‘와이프’ 앵콜 공연 7월 개막 확정!!
  • 한국스포츠통신=최유경기자
  • 승인 2020.06.2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56회 동아연극상 3관왕, 제56회 백상예술대상 최우수연기상 수상 등 작품성과 흥행을 모두 잡은 화제의 연극
- 도발적이며 현대적인 동시에 고전적인 작품!…시대를 거치며 변화하는 사회적 인식과 남겨진 질문
- 이주영, 오용, 백석광, 정환 배우와 새롭게 합류하는 손지윤, 우범진, 송광일 배우의 열연
2019,공연

연극 ‘와이프(WIFE)’는 2019년 서울시극단의 ‘창작플랫폼-연출가’를 통해 국내 최초로 선보였던 작품이다. 연극은 영국 극작가 ‘사무엘 아담슨(Samuel Adamson)’의 2019년 작품으로, 여성의 권리 신장과 성소수자에 대한 시선이 어떻게 변화를 거듭하는지를 유기적이고 집중력 있게 다뤘다. 작품은 연극 ’인형의 집’이 끝나는 시점에서 시작하여 1959년부터 2042년까지 네 시대를 넘나들며 인류에게 있어 가장 큰 변화를 경험한 최근 80년의 시기 동안 펼쳐지는 네 커플의 이야기를 짜임새 있게 보여준다.

‘와이프(WIFE)’ 는 지난 1월 시상식이 열린 제56회 동아연극상에서 작품상, 연출상, 유인촌 신인연기상 3관왕을 수상하였고, 제56회 백상예술대상에서는 백석광 배우가 극중 1인 다역을 맡아 다양한 캐릭터를 상황에 맞게 소화해 내 연극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연출을 맡은 신유청은 묵직한 사회문제를 유려하게 펼치는 연출력으로 제56회 백상예술상 백상연극상, 제56회 동아연극상 연출상, 제7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연극부문 최우수상, 한국연극평론가협회 2019년 ‘올해의 연극 베스트3’ 등 굵직한 상들을 석권해 연극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이번 앵콜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했다.

신유청 연출은 “올해의 ‘와이프(WIFE)’는 한층 더 세밀하고 깊이 있게 연출해 관객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2019,공연 장면

세종문화회관 김성규 사장은 “창작플랫폼은 세종문화회관의 산하 예술단인 서울시극단이 연극계 유망 인력과 협업하여 진행한 사업이다. 본 작품이 평단과 관객 모두에게 호평을 받아 결실을 거두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종문화회관은 다양한 창작 작품을 선보이며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복합문화예술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작년 캐스팅 멤버인 이주영, 오용, 백석광, 정환 배우와 함께 손지윤, 우범진, 송광일이 합류하며 더욱 깊이 있고 다양한 연기로 인물 간 한층 짜임새 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시극단"연극 ‘와이프(WIFE)"는오는 7월 30일(목)부터 8월 2일(일)까지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에서 연극 ’와이프(WIFE)’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