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수상작 발표
"제22회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수상작 발표
  • 한국스포츠통신=최유경기자
  • 승인 2020.06.2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장기화로 바뀐 집안 풍경과 가족모습 주제
- 미취학~초등교 3개 그룹별 대상1·최우수2·우수3·장려10·입선20 등 총 108점 수상
- 온라인 전시회(6/29~7/3)는 SH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 공식 인스타그램으로 진행
미취학 대상-김로이 [즐거운 우리집] 초등저학년 대상-유정원 [집에서 더 재미있는 놀이공원] 초등고학년 대상-이은아 [숨겨진 행복]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22회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자를 선정하여 25일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기존 오프라인 단일 행사를 온라인 대회로 전환하여 ‘집에서도 우리가족은 재미있집’ 주제로 5월 18일부터 6월 4일까지 선착순 1,000명이 대회에 참가하였다.

이번 대회 수상자는 총 108명이며 시상은 온누리상품권으로 △대상 3명 50만원 △최우수상 6명 30만원 △우수상 9명 10만원 △장려상 30명 5만원 △입선 60명 3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수상자에게는 각각 본인의 작품이 새겨진 머그컵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위,좌) 미취학 최우수상-김지해 [행복한 우리집] 미취학 최우수상-조가원 [우리집 가수왕 선발대회] 초등저학년 최우수상-김은성 [집 텃밭에서의 즐거운 날] (아래,좌) 초등저학년 최우수상-이다은 [예쁜옷을 정리해요] 초등고학년 최우수상-윤예린 [작은실천과 의료진의 노력으로 행복한 우리...] 초등고학년 최우수상-황서린 [우리가족 행복한 음악회]

이번 대회 심사를 진행한 박미숙 심사위원장은 “가족 간의 화기애애한 모습이나 가정에서 할 수 있는 그리고 하고 싶은 여러 가지 활동들을 상상력을 동원해 다양한 그림으로 표현했다”고 대회를 총평하였다.

SH공사는 코로나19로 수상자가 직접 참석하는 시상식 대신 온라인 전시회를 마련했다. 온라인 전시회는 오는 6월 29일부터 7월 3일까지 그림그리기 대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www.instagram.com/shkidsart)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이번 그림 그리기대회 전체 스토리 영상도 7월 중순경 공사의 SNS채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우리은행은 이번 행사에 많은 참가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수상자에게 지급하는 온누리상품권과 참가자 선착순 1000명에게 지급하는 모바일 상품권을 전액 후원하였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로 가족들과는 오히려 더 가까워진 시간에 대한 이야기보따리를 어린이들의 다양한 시각으로 만나게 되어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라며, “올해는 대회 진행 방식을 바꾸어 대상 자격을 기존 미취학 어린이에서 초등학교 고학년 어린이까지 확대 했듯이, 내년에도 더 많은 꿈나무들을 위한 ‘SH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