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50+세대에게 위로와 행복을 전하는 ‘웰에이징 콘서트’ 위로(Consolation) 첫 개최
50+세대에게 위로와 행복을 전하는 ‘웰에이징 콘서트’ 위로(Consolation) 첫 개최
  • 한국스포츠통신=최유경기자
  • 승인 2020.07.03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첼리스트 양성원과 피아니스트 김태형, 영적인 공간에서 음악으로 위로와 행복 선사
첼리스트 양성원 피아니스트 김태형

전 세대를 위한 음악(Music for All Ages@SPO)’이라는 슬로건 아래 영유아 대상의 ‘우리아이 첫 콘서트’, 청소년 대상의 ‘음악수업 2교시’, ‘교과서 영상화 사업’, 성인 대상의 ‘퇴근길 토크 콘서트’ 등 모든 시민과 공감할 수 있는 생애주기별교육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서울시향은 50+ 세대의 마음을 위로하고, 생활의 품격을 높이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여 생애주기별교육 체계를 완성한다.
 
서울시향은 7월 4일(토) 오후 4시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 내 콘솔레이션홀에서 <제1회 서울시향 웰에이징 콘서트 ‘위로(Consolation)’>(이하, 웰에이징 콘서트)를 개최한다. 고령화 사회에서 50+세대가 예술로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 들어가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기획한 ‘웰에이징 콘서트’는 ‘건강’과 ‘음악’ 두 가지 콘텐츠를 융합하여 만든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연에는 독창적인 해석과 깊이 있는 연주로 세계에서 찬사를 받는 첼리스트 양성원, 차세대 피아니스트 김태형이 바흐와 리스트의 대표 작품을 연주한다. 바흐 ‘무반주 첼로 모음곡 2번’, 리스트 ’엘레지 1번‘, ’위로’ 등 지친 마음을 달래고 위안을 얻을 수 있는 작품들이 연주 리스트에 포함되었다.
이번에 선보일 작품들은 첼리스트 양성원이 음반과 연주회 등을 통해 여러 차례 선보여온 곡들이다. 특히 첼로의 성서로 불리는 바흐 '무반주 모음곡'은 2005년과 2017년에 EMI와 데카 레이블로 발매해 지적이고 독창적인 연주로 세계 주요 언론과 평단의 찬사를 받은 바 있다. 2018년에는 리스트의 첼로곡을 모은 음반을 발표해 큰 사랑을 얻었다.

공연 시작 전 이해우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의 강연이 화상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해우 센터장은 <나이 듦과 외로움 : 우리는 위로가 필요하다>를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해 불가피하게 고립된 50+ 세대의 지치고 불안한 마음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정보를 전달한다.
또한, 이번 <웰에이징 콘서트>는 영상화하여 서울시향 소셜 미디어 채널, 시니어 대상 시설 등에 제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접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공연 장소인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은 조선시대 국가 공식 처형지로 수많은 천주교인이 처형을 당했던 아픈 역사를 지닌 곳이다. 2019년 6월 도심 속 일상의 쉼터이자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박물관 지하 3층에 위치한 공연장 ‘콘솔레이션홀’은 서소문 밖 네거리에서 처형을 당한 순교 성인들의 유해가 묻혀있는 공간으로 4면이 미디어아트로 구성되어 아름답고 경건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