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3 13:11 (화)
2020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 "클래식 정원"시리즈1...실내악 프로그램 선보인다.
2020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 "클래식 정원"시리즈1...실내악 프로그램 선보인다.
  • 한국스포츠통신=최유경기자
  • 승인 2020.07.0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문화회관 꿈의숲아트센터 협력예술단체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의 첫 연주회
- 고전부터 현대까지 친숙한 실내악 프로그램을 7월 15일부터 오는 10월까지 매월 선보여..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

2020년 공모를 통해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를 협력예술단체로 선정하였으며, 올 한해 KCO가 갖고 있는 음악적 색깔을 담아 클래식 공연과 교육 등 연간 8회에 이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꿈의숲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선보이는 <오전 11시, 클래식 정원>시리즈는, 평일 오전 11시 클래식을 통해 편안한 휴식을 선사하는 공연으로 7월 15일, 8월 26일, 9월 17일, 10월 14일 총4회 걸쳐 고전부터 현대까지 관객들에게 친숙한 프로그램들로 다가간다.

7월 15일 첫 번째 연주회에서는 슈베르트와 모차르트의 대표곡들을 다양한 현악기와 클라리넷으로, 8월 26일 두 번째 연주회에서는 고전 바흐와 헨델의 대표곡들을 소프라노와 오페라로 만날 수 있다. 9월 17일 세 번째 연주회에서는 바이올린 듀오로 만나는 낭만시대 음악과 현대 음악들을 집중 산책한다. 시리즈 마지막 연주회인 10월 14일에는 현대에 들어와 대중에게 지금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목관악기 색소폰과 현악기가 어우러지는 색다른 앙상블로 낭만시대를 대표하는 현악 4중주곡들을 관객들에게 선사한다.

오는 7월 15일(수)에 선보이는 <오전 11시, 클래식 정원> 첫 공연은 KCO가 세종문화회관 꿈의숲아트센터 협력단체로 첫 포문을 여는 연주회로 음색이 부드럽고 음역의 폭이 넓어 다양한 현악기와 잘 어우러지는 베버의 클라리넷 퀸텟과 슈베르트 피아노 퀸텟 ‘송어’, 모차르트 디베르티멘토로 관객들을 맞이한다.

모차르트의 디베르티멘토 1번은 모차르트가 1772년 이탈리아 여행에서 돌아와 작곡한 사중주곡으로 생동감 넘치는 선율이 특징이다. 이 곡의 또 다른 제목은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 뮤지크’ 로도 불린다. 이 곡은 밝고 명랑한 모차르트를 느낄 수 있는 곡으로, KCO의 앙상블로 실내악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대표적인 클라리넷 퀸텟 곡인 베버의 클라리넷 퀸텟을 단단한 연주력과 넘치는 아이디어로 청중을 사로잡는 클라리네티스트 송정민이 KCO와 아름다운 앙상블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슈베르트의 피아노 퀸텟 ‘송어’는 가곡 ‘송어’의 선율을 주제로 한 변주곡으로, 슈베르트의 청년기 때의 순수함과 패기가 넘치는 걸작으로 손꼽힌다. 피아노,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로 이루어진 이 곡은 일반적으로 흔치 않은 편성으로 이뤄져 있는 이 곡을 들으면 맑은 물속을 헤엄치는 송어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그릴 수 있을 것이다. 따뜻한 음색의 피아니스트 나정혜와 KCO의 호흡으로 더욱 깊고 풍성한 하모니를 선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