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3 13:11 (화)
고대 그리스 비극에서 찾은 ‘우리가 여전히 연극을 봐야하는 이유’
고대 그리스 비극에서 찾은 ‘우리가 여전히 연극을 봐야하는 이유’
  • 한국스포츠통신
  • 승인 2020.08.1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예술발전소, 10기 입주작가 이다솜 신작 연극"OPENING NIGHT"
- 오는 8월 21일(금), 22일(토) 2회 프레젠테이션 무대 진행

□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에서 10기 입주작가인 연극연출가 이다솜의 신작 연극 <OPENING NIGHT>를 오는 8월 21일(토), 22일(일) 오후 5시 대구예술발전소 3층 수창홀에서 개최한다.

□ 이번 공연은 작품해설을 담은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배우들이 대본을 리딩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연극 개막 첫날 밤’이라는 뜻인 <OPENING NIGHT>는 고대 아폴론 신전 예언자인 ‘카산드라’의 삶을 다룬 ‘비극 <카산드라>’ 이야기를 바탕으로 캠퍼스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다. 카산드라를 연기하면서 카산드라와 자신의 운명이 닮아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주인공 차예인은 카산드라의 왕국을 멸망시키는 폭군 아가멤논 역할을 맡은 대학원생 도강운을 만난 후부터 주변에 불길한 징조를 띈 사건들이 연속으로 발생하게 되고, 삶과 예술 사이 경계 짓고 있던 무거운 극장의 막이 오르는 날 밤, 복수를 결심하게 된다.

□ 연출을 맡은 이다솜 입주작가는 “주인공 차예인이 지도교수와의 수업으로 작품을 위해 예술가의 인생을 함몰시키는 것이 아닌, 연출의 원리를 실제 인생의 무대에 적용하여 삶을 풍요롭게 만든다는 인식의 전환을 그렸다.”고 연출 의도를 밝혔다.

□ 대구예술발전소에서는 지난 6월부터 10기 국내 입주작가들의 예술적 사유와 고민의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는 릴레이 개인전을 개최하고 있다. 다양한 장르의 예술인들이 입주기간동안 서로 경계를 넘나드는 창작활동을 통해 새로운 예술의 가능성을 모색한 결과물들을 만날 수 있다.

□ 연극 관람료는 1만원으로 극단 청춘무대 측으로 예매 가능하며, 상세한 정보는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www.daegufactor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대구예술발전소 053-430-12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