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10-04 14:56 (금)
예술기부 캠페인 가수 김장훈 재능기부 콘서트..8월 15일 광복절 예술의전당 야외공연
예술기부 캠페인 가수 김장훈 재능기부 콘서트..8월 15일 광복절 예술의전당 야외공연
  • 한국스포츠통신
  • 승인 2020.08.11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5일(토)오후 7시 30분 예술의전당 신세계스퀘어 야외무대에서 [더 클래식: 김장훈] 개최
2020 더 클래식: 김장훈

예술의전당에서는 기부금을 모아, 예술인들을 위한 일자리, 즉 공연을 만들고, 그 공연을 다시 관객이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예술의전당 예술기부 캠페인>이 계속되고 있다. 지난 5월말 시작된 기부 캠페인에 많은 예술인과 시민들이 동참했고,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감안하여 모금 시작 후 한 달여 만에 바로 공연이 제작되기 시작했다. 예술인과 스태프에게는 무대를 통해 사례비를 제공하고, 관객들은 그 공연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선순환 구조로 지금까지 6회의 공연을 진행해왔다.

예술인들의 어려움과 이번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한 가수 김장훈의 재능 기부 의사로 시작된 이번 광복절 공연은 그의 파급력과 영향력을 감안하여 신세계스퀘어 야외무대에서 진행된다.

또한 캠페인을 조금 더 효과적으로 알리고, 더 많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네이버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며, 네이버TV 후원 채널을 통해 예술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을 통한 온 & 오프라인 수익금과 기부금은 전액 예술인들을 위한 새로운 무대를 만드는 데 쓰일 예정이다.

1부에서는 지휘자 박상현의 지휘로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가수 김장훈이 브람스의 헝가리 무곡과 김장훈의 난 남자다를 편곡하여 연주하는 등 클래식과 대중음악이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무대를 선사한다.
특히 1부 마지막에는 민요자매 이지원, 이송연 자매가 특별출연하여 홀로아리랑과 뱃노래, 자진뱃노래를 부르며 깊은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2부는 밴드 김장훈과 한국사람과 김장훈이 무대에 올라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아리랑, 독립군애국가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