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국립현대무용단 남정호 예술감독 취임 후 첫 신작..."이것은 유희가 아니다"10월 공연
국립현대무용단 남정호 예술감독 취임 후 첫 신작..."이것은 유희가 아니다"10월 공연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20.08.26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쟁사회 속 필연적으로 발생해온 가해자.피해자의 드라마-
-10월 16일(금)~18일(일)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
이것은 유희가 아니다

10주년을 맞은 국립현대무용단은 남정호 예술감독 신작 <이것은 유희가 아니다>를 초연한다. 갈등‧충돌이 끊이지 않는 경쟁 사회의 잔혹함과 비인간성을 무겁게 바라보되 우화적‧유희적으로 연출해 관객의 공감을 끌어낼 예정이다. 오늘날의 사회 현상을 주목하고 작품에 담아 관객과 동시대의 감각을 공유하고자 하는 남정호 예술감독의 의지가 반영된 작품이다.

<이것은 유희가 아니다> 무대 위에는 무용수 14인의 드라마가 펼쳐진다. 인생을 거듭 덮치는 시련, 특히 사회에서 맞닥뜨리는 경쟁과 그러한 삶을 겪어내는 개인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고통과 기쁨을 가로지르는 길목에서 필연적으로 가해/피해를 선택해야만 하는 비극. 다소 심각한 주제지만, 어둡고 무거운 장면들로 러닝타임을 채우지는 않는다. 남정호 예술감독은 현대무용 특유의 에너지와 자유로움, 춤의 유희적 속성을 극대화한 안무를 선보일 예정이다. 활기 넘치는 분위기 뒤에 서늘한 긴장을 숨겨놓는 것도 잊지 않았다. 즐거운 무대 위에서 낯선 긴장을 느끼는 순간, 내면을 꿰뚫어 보는 작품의 시선을 마주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유희가 아니다>가 더욱 매력적인 이유는 바로 작품 속에 살아 있는 내러티브로, 공연 중 관객의 이해를 돕는 중요한 소재가 된다. 이야기의 흐름을 따라 무대에 빠져들다 보면, 어느새 안무가의 주제 의식에 닿아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