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15 09:26 (월)
한국음악감성교육연구소 "이은형" 스토리텔링 유아음악교재 ‘퍼펙트 피아노1’ 출간... 피아노 교육 노하우 담겨..
한국음악감성교육연구소 "이은형" 스토리텔링 유아음악교재 ‘퍼펙트 피아노1’ 출간... 피아노 교육 노하우 담겨..
  • 한국스포츠통신=김희영 기자
  • 승인 2020.09.04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음악감성교육연구소 = 이은형

(한국스포츠통신=김희영 기자 dud056@hanmail.net) 한국음악감성교육연구소 이은형 소장이 지난 8월 24일,  스토리텔링 유아음악 교재 ‘퍼펙트 피아노1’ (도서출판 예솔)을 출간했다.
‘퍼펙트피아노’는 저자가 지난 20여 년간 음악학원을 운영하며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를 가르치면서 쌓아온 특징을 파악한 피아노 교육 노하우가 담겨 있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독보와 테크닉 중심의 정답을 추구하는 교육 방법에서 벗어나 음악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어루만지고 아름답게 표현하는 동안 실력도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또한 피아노는 어떤 악기인지 스스로 충분히 경험한 후에 비로소 음악을 느끼고 배우며 연주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소개되어있다.

퍼펙트피아노는 총 3권의 시리즈로 기획되었으며, 제1권은 음악이라는 문을 활짝 열어주는 이야기로 시작된다.  ‘피아노의 숲’부터 ‘공룡 발자국’, ‘ 토끼들의 시소 놀이’ ,  ‘위풍당당 고양이’, ‘달리기 대장’, ‘피아노 애벌레’,  ‘별똥별’, ‘Good Morning’ 의 목차로, 아이들이 친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그림책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음악으로 들어가는 문을 열어주는 피아노 교육 입문서인 ‘퍼펙트피아노’는 나를 나답게 표현하는 교육이 중요시되는 시대의 요구에 걸맞은 음악 지침서이다.

퍼펙트피아노 저자 이은형은 “한글을 몰라도 작은 손으로 노래하며 연주하는 꼬마 피아니스트들이 많아지길 소원하는 마음으로 교재를 집필했다.”며 “이 교재를 통해 꼬마 피아니스트의 두 손에서 더욱 아름답고 향기로운 음악이 마음껏 피어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자 이은형은 음악으로 생각하기의 초등과정인 『점핑』 12권과 『오디 피아노 플레이북』 12권을 단독 집필하였고 유치원, 초·중·고 및 대학교에서 음악 감성과 피아노를 가르치고 있다. 현재는 한국음악감성교육연구소에서 다섯 개의 민간자격과정(음악감성교육1급, 음악감성악기교육지도사1급, 그림책음악코칭지도사1, 2급, 시니어뮤직플래너1급, 성격유형분석사)을 운영 중이며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카페 등을 통해 전국의 선생님들과 함께 즐거운 음악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