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7 07:31 (수)
제31회 전국 남.여 초등학교 양궁대회 비대면 온라인 대회로 개최
제31회 전국 남.여 초등학교 양궁대회 비대면 온라인 대회로 개최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20.11.10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0회 전국 남.여 초등학교 양궁대회 (이미지 캡쳐)

대한양궁협회는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제 31회 전국 남. 여 초등학교 양궁대회를 온라인-비대면 대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어린 학생 선수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올해 초등학교 양궁대회를 한 번도 개최하지 않았으나, 한 해 동안 열심히 연습하며 대회 개최를 간절히 기다려온 어린 선수들의 양궁에 대한 동기부여와 경기력 향상을 위해 고심 끝에 비대면 형식으로 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협회에서는 오래전 이동수단의 미발달로 국제대회를 치르기 힘들던 시절 세계양궁연맹(WA)에서 각자 본인의 기록지를 우편을 통해 세계연맹으로 접수 시켜 실시했던 ‘우편양궁대회’를 모티브로 비대면 대회를 실시하기로 하고, 세부적인 대회 방법을 연구하다가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화상회의 앱과 협회의 실시간 기록 제공 시스템을 활용하여 전국 각 팀의 연습장을 연결하여 중앙 경기부에서 대회를 통제, 관리하고 공정성을 위해 각 팀 현장에는 공인심판과, 경기운영요원 등 최소한의 인원을 파견하여 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초등부 양궁팀 62개 팀 315명이 참가하게 되며, 각 팀은 사전에 접수한 날짜와 시간에 중앙 경기운영본부와 온라인으로 연결 한 후 대회를 치르게 되고, 경기형식은 초등부 720라운드(25M, 30M 두 거리 경기, 각 36발 씩 기록)로 치러지게 된다. 경기의 기록은 모바일을 통해 협회 경기운영 시스템으로 실시간 전송하여 기록하게 된다.

국내 양궁대회 사상 처음으로 시도되는 이번 제 31회 전국 초등학교 남,여 양궁 온라인-비대면 대회가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스포츠 대회 개최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양궁계 뿐 아니라 체육계의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학교별 대회 일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