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15 09:26 (월)
캄보디아 당구영웅 스롱피아비, LPBA 프로투어 진출 선언!
캄보디아 당구영웅 스롱피아비, LPBA 프로투어 진출 선언!
  • 최유경 기자
  • 승인 2021.02.05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 캄보디아의 당구영웅으로 불리는세계 아마 최강 스롱피아비, 새로운 도전을 위해 프로 결정!

l 스롱피아비 합류로 LPBA 여왕 경쟁 한층 치열해질 전망!

l PBA 5차전 웰컴저축은행 웰뱅 챔피언십부터첫 출전, 성적에 따라 LPBA 월드챔피언십 진출도 가능!

PBA(프로당구협회) 캄보디아 당구영웅 스롱피아비가 LPBA 프로당구투어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세계아마 최강자인 스롱피아비는 2010년 한국인 남편과 결혼, 2011년 당구에 첫 입문한 뒤, 2014년부터 국내 전국 동호인 대회에서 우승하기 시작했고, 2017년부터 대한당구연맹의 선수로 등록 전국대회에서 수차례 우승을 차지하며 당구계에 혜성같이 나타났다. 이후 2018 세계여자3쿠션선수권대회에서 3위를 차지, 2019년 아시아3쿠션여자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세계 최고의 선수로 자리매김하였다. 2020년 여성가족부장관 가족정책유공 표창까지 받은 스롱피아비는 본국 캄보디아에도 당구를 알리며 캄보디아에서 당구영웅으로 부상했다. 한국과 캄보디아에서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는 스롱피아비는 2021년2월 프로당구 PBA투어에 진출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캄보디아 당구영웅 스롱피아비

 

 

  프로진출을 결정한 스롱피아비는 “많은 고민 끝에 새로운 도전을 위해 LPBA 진출을 결정했다. 새로운 무대에 도전하는 만큼 더욱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 항상 응원해주시는 팬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미래, 김가영, 임정숙, 김민아등최고의 선수들이 돋보이는 활약을 보여주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LPBA에 스롱피아비가 합류하면서 LPBA 여왕을 두고 선수들간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스롱피아비가첫 출전하는 PBA-LPBA 2020-21시즌의 마지막 정규 투어인 [웰컴저축은행웰뱅 PBA-LPBA 챔피언십 2021]은 설연휴인 2월 10일부터 14일까지메이필드 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성적까지 합산된 최종 랭킹을 통해 다음 시즌의 시드가 확보되며, 시즌의 왕중왕전 대회인 월드챔피언십진출자(남자 32명, 여자 16명)가 결정된다. 스롱피아비도첫 출전하는 5차전에 좋은 성적을 거둬 LPBA 상금랭킹 16위에 들어간다면 월드챔피언십에도 출전이 가능할 전망이다. 초대 LPBA 월드챔피언십의 진출이 걸려있기에 스롱피아비에게 이번 대회는 첫 출전 이상의 중요한 대회가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