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2-05-24 23:11 (화)
김천국제주니어 테니스 투어 - 정보영 2주 연속 국제대회 우승
김천국제주니어 테니스 투어 - 정보영 2주 연속 국제대회 우승
  • 배기택 기자
  • 승인 2021.04.12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자테니스 기대주 정보영(주니어랭킹 133위, 안동여고, NH농협은행 후원)이 2주 연속 국제대회 여자단식 우승을 차지했다. 정보영은 이번 대회 복식 우승도 챙겨 2관왕의 주인공이 됐다.

11일, 경북 김천종합스포츠타운 테니스코트에서 열린 2021 ITF 김천국제주니어 테니스투어대회(이하 김천국제주니어) 여자단식 결승에서 정보영은 중앙여고의 장수하를 2대0(7-5 6-1)으로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여자단식 우승 정보영(안동여고, NH농협은행 후원)

 

정보영은 첫 세트 게임스코어 3-5, 포인트 15-40까지 몰린 상황에서 오히려 적극적으로 공격을 시도하며 상대의 짧아진 공을 네트로 달려 들어가 드롭발리를 성공시켜 위기를 벗어났다.

1세트 결국 7-5로 뒤집었고 2세트도 역시 자신의 첫 서브게임을 빼앗기며 시작했지만 내리 여섯게임을 가져오며 경기를 6-1로 마무리하고 우승을 확정지었다.

2주 연속 국제대회 우승을 차지한 정보영은 “신미란 코치님께 감사드리며 저를 후원해 주시는 NH농협은행장님과 스포츠단 박용국 단장님께도 감사드린다. 오늘은 특히 언니가 일찍와서 시합전에 몸풀기를 40분정도 같이 했다. 오늘 승리는 언니의 공이 컸다고 생각한다”며 실업팀 NH농협은행 소속인 언니 정영원에게 고마움의 인사를 전했다.

정보영을 지도한 신미란 코치(안동시스포츠클럽 투어전담코치)는“ 오늘 첫 세트 어려운 상황이 있었는데 잘 넘겼다. 오늘 자신이 가지고 있던 모든 걸 다 풀어내며 경기를 이겨냈다. 지고 있을 상황에도 별 걱정이 없었다. 최근 계속 강해지고 있다고 본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정보영은 올해 종별대회 18세부 여자단식 우승을 시작으로, ITF 순창국제주니어 우승에 이어 김천대회까지 우승를 차지하며 여자주니어 최고의 자리를 확인 시켰다.

이로서 정보영는 단식 우승으로 부여된 ITF주니어 랭킹 포인트 30점과 복식우승25점을 받아 다음주 랭킹은 120위내로 올라갈 전망이다. 정보영은 4월 16일부터 열리는 안동오픈대회에 단식과 복식, 혼합복식까지 뛸 예정이며 복식은 언니 정영원(NH농협은행 소속)과 짝을 이뤄 출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