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3 13:11 (화)
대한택견회, 2021년도 여학생스포츠교실 모집
대한택견회, 2021년도 여학생스포츠교실 모집
  • 배기택 기자
  • 승인 2021.04.23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 초·중·고 여학생, 학교에서 전통스포츠‘택견’수련 -

대한택견회(회장 이일재)가 대한체육회 학교체육부 공모사업인 2021년도 청소년체육활동지원사업(여학생스포츠교실)에 선정되어, 6월부터 11월까지 전국 초··고 여학생을 대상으로 택견 강습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택견은 서양의 스포츠가 유입되기 전 조선의 민중 스포츠로, 대한민국 중요무형문화재 제76호이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대한민국의 전통스포츠이다.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청소년들의 문화 정체성 확립을 위해 한복 교복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택견은 전 세계 스포츠 종목 중 유일하게 한복(철릭)’을 선수복으로 착용하는 스포츠이기도 하다. 본 사업에 참가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한복 선수복이 지급될 예정이다.

사업을 주관하는 대한택견회 김현경 주무는 "택견은 패자를 굴복시켜 다시는 일어나지 못하도록 경쟁자를 제거하는 것보다, 패자가 다시 일어나 더 좋은 경쟁자로 성장할 수 있게 돕는 것을 가장 큰 가치로 여긴다(상생공영)" , 성적주의, 과잉경쟁, 학교폭력 위험에 노출되어있는 여학생 청소년들이 건강한 스포츠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2021년도 여학생스포츠교실 택견은 전국의 학교, 택견 전수관 및 클럽, 기타 청소년 시설을 포함하여 총 24개소를 모집하며, 개소당 2인의 강사를 파견하여 24회 강습을 운영할 예정이다. 강습회 프로그램인 온라인 유튜브 경연대회를 통해 전국 여학생 청소년들이 한복을 입고 택견을 수련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택견 최고수 김성현, 이지수가 활동하고 있는 택견 퍼포먼스 팀 발광의 공연 관람도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