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체육계열 학교 및 학교운동부 지원 사업 실시
2021년 체육계열 학교 및 학교운동부 지원 사업 실시
  • 배기택 기자
  • 승인 2021.05.05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훈련비 및 장비구입 지원 등 체육인재 육성을 위한 여건 마련 -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초·중·고 우수선수 발굴 및 학생선수 경기력 향상을 위해 5월부터 2021년 체육계열 학교 및 학교운동부 지원을 실시한다. 이 사업을 통해 각 학교는 실정에 맞는 재정 및 물품을 지원받게 된다.

대한체육회는 2017년부터 전국 27개 체육계열 중·고등학교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체육계열 학교 지원을 위한 예산 중 60%는 훈련비로, 40%는 훈련시설·장비비로 편성된다. 훈련비는 학생 수에 비례하여 차등 지원하고, 훈련시설·장비비는 학교당 1천 8백만원을 일률 지원 후 참여학생 수 및 국가대표·후보선수 수에 비례하여 추가로 차등 지원한다.

 

 

 

또한 체육회는 매년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체육고등학교 체육대회 개최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전북체육고등학교 주관 하에 10월 30일(토)부터 31(일)까지 2일간 전라북도 일원에서 제35회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는 10개 종목(육상, 수영, 체조, 역도, 양궁, 사격, 레슬링, 태권도, 펜싱, 근대5종)이 참여한다.

체육계열 학교 외에도, 전국 17개 시?도체육회에서 선정한 초·중·고학교 운동부에 훈련용 장비 및 용품이 1년에 최대 2천만 원 범위 내에서 지원되며, 올해는 280여개 학교운동부에 현대적 장비(과학적 훈련기기) 및 훈련용 기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체육계열 학교와 학교운동부의 훈련 여건을 개선하고, 선수들이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과학적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받아 훈련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체육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