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15 09:26 (월)
日야후재팬 실검 1위' 찍은 방탄소년단 뷔, 타이니탄 굿즈 대란 뭐길래?
日야후재팬 실검 1위' 찍은 방탄소년단 뷔, 타이니탄 굿즈 대란 뭐길래?
  • 최유경 기자
  • 승인 2021.05.05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뷔가 일본 포탈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실검) 1위에 오르며 태태랜드의 위력을 과시했다.

지난 1일 일본 최대 포털사이트인 ‘야후 재팬’에 ‘BTS V’가 실검 1위로 깜짝 등장했다.

 

 

 

뷔가 실검 1위에 오른 이유는 바로 이 날 출시된 일본 ‘제일복권’의 ‘타이니탄(Tiny TAN)’ 제품 때문이었다. ‘타이니탄’은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자아가 발현된 캐릭터 컨셉트로 전세계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날 ‘야후 재팬’의 실검에는 1위 ‘BTS V’와 함께 ‘TinyTAN 제일복권’도 15위에 올라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는데, 복권을 구매하면 당첨 등급에 따라 경품을 지급하는 제일복권은 이 날 ‘PUNYBEANS’ 디자인의 ‘타이니탄’ 상품들을 경품으로 등장시켰다.

일본 팬들은 무작위로 당첨된 ‘타이니탄’ 제품을 원하는 멤버의 캐릭터로 교환하기 위해 ‘야후 재팬’으로 몰려 들었고, 뷔의 제품에 대한 뜨거운 수요 덕에 일본 최대 포털사이트 실검에서 뷔가 1위를 차지한 것이다. ‘제일복권’ 공식 트위터 계정의 멤버별 제품 게시물에서도 뷔는 가장 높은 ‘좋아요’와 ‘리트윗’을 기록했다.

일본 팝업스토어의 BTS 콜라보레이션 향수 판매에서 뷔의 향수는 첫날 최초 단독 품절과 함께 마지막 날에도 최종 단독품절을 기록했다. 뷔의 애독서들은 일본 발매와 동시에 아마존 재팬 베스트셀러에 등극했고, 뷔를 표지로 앞세운  'CNN 뉴스 듣기' 역시 베스트셀러와 품절을 기록하기도 했다. 

일본은 뷔가 각종 지표에서 K팝 1위를 달리는 곳으로 뷔와 관련된 각종 제품이 품절되거나 판매 1위를 기록해 엄청난 팬파워를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