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디자인진흥원, ‘과학을 위한 디자인, 디자인을 위한 과학’온택트 강연 개최
대전디자인진흥원, ‘과학을 위한 디자인, 디자인을 위한 과학’온택트 강연 개최
  • 배윤조 기자
  • 승인 2021.05.2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대전디자인진흥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뉴노멀 시대를 대비한 디자인과 과학 간의 통섭적 융합의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과학을 위한 디자인, 디자인을 위한 과학’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올해 대전디자인진흥원이「디자인과 과학기술의 융합」이라는 주제로 기획한 첫 번째 온택트 강연으로 미래과학·디지털기술과 결합한 디자인 비즈니스의 잠재력을 논의하는 초학제적·포용적 지식 네트워크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강연의 주제는 ‘의료서비스의 혁신을 더하는 법’(김황 울산과학기술원 교수)을 시작으로 ‘산업혁명과 디자인의 공진화’(고영주 대전과학산업진흥원 원장),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디자인의 역할’(장영 현대자동차 팀장)로 진행되며, 이후 강연자와 참여자 간 자유토론이 이어질 계획이다.

본 강연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전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http://www.didp.or.kr/notification_media/view/id/462#u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6월 7일(월)부터 대전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 및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