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2019 U20 월드컵 대한민국 사상첫 결승 진출 쾌거.
2019 U20 월드컵 대한민국 사상첫 결승 진출 쾌거.
  • 한국스포츠통신=구도경기자
  • 승인 2019.06.1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인
이강인 KFA제공
결승골 캡쳐
결승골 캡쳐

(한국스포츠통신=구도경기자) 한국대표팀은 에콰도르와의 4강전을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격파했다.

한국은 초반부터 에콰도르를 압박했다. 시작하자마자 40초만에 최준이 날카로운 슈팅을 때렸고 이어 오세훈이 머리로 떨궈준 볼을 김세윤이 침투해 들어가기도 했다.역시 이강인은 남달랐다.

종횡무진 움직이며 패스와 슈팅을 시도하며 에콰도르의 혼을 빼놓았다. 전반 14분 중원에서 볼을 잡은 뒤 중원을 가르는 절묘한 크로스로 위협을 가하기도 했다.

전반 18분에는 역습 상황에서도 왼쪽 구석으로 향하는 정확한 패스로 에콰도르 수비를 흔들었다.

21분에는 상대 골키퍼가 나온 것을 보고 의도적으로 킥을 시도하기도 했다.

마침내 전반 39분 프리킥을 얻었다. 이강인이 기습적으로 찔러넣었고 최준이 바로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을 때려 에콰도르 골네트를 갈랐다.

최준의 슈팅도 절묘했지만, 앞서 패스를 찌른 이강인의 킥은 최고였다.

한국은 지난 5월17일 대회 전 마지막 평가전을 에콰도르와 비공개로 치렀었다. 당시에는 한국이 후반 32분 이강인의 선제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뒀던 상태라 이번 경기에도 자신감이 충만해 보였다.

이강인은 이번 대회 최고의 선수로 거듭나고 있다. 8강전 이후 한국이 터트린 4골 모두 기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 1골·4도움으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그러나 정정용감독은 이강인의 체력을 고려해 후반 24분 벤치로 불러들였고 그 자리에는 박태준이 투입됐다.

에콰도르는 필사의 공격을 펼쳤지만 거기까지였다.

경기 종료 직전인 후반 45분 에콰도르가 한골을 넣었지만 역시 오프사이드로 골로 기록되진 못했다.

대한민국은 우크라이나와 16일 오전1시 마지막 결전을 치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