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14 17:31 (목)
방탄소년단 뷔, 솔로곡 '싱귤래리티(Singularity) 디저 재팬 BTS 최초 1위!!
방탄소년단 뷔, 솔로곡 '싱귤래리티(Singularity) 디저 재팬 BTS 최초 1위!!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 기자
  • 승인 2021.11.20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BTS) 뷔의 솔로곡 '싱귤래리티(Singularity)'가 '디저 재팬(Deezer Japna)' 에서 BTS 멤버 최초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18일 뷔가 정상에 등극한 차트는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디저 재팬(Deezer Japna)' 탑100 차트로, 1위 싱귤래리티 뿐만 아니라 2위부터 4위까지도 뷔의 솔로곡 및 자작곡으로 줄세우기 하며 막강 음원 파워를 뽐냈다. 이것은 BTS 솔로곡 역대 최초이다.

일본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방탄소년단 멤버 최초로 1위를 차지한 것도 바로 뷔다. 한국 발매 음원으로는 K팝 솔로 아티스트 최초의 1위기도 하다.

자국 가수들의 파워가 유달리 강한 일본의 음원차트에서 뷔가 한국 발매곡으로 차트를 올킬 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일본에서의 엄청난 인기 덕분이다.

판타지 영화 주인공을 실사화 시킨 듯 한 비현실적 미모, 남성들의 부러움을 자아내는 매력적인 저음의 보이스, 훤칠한 키와 무대를 장악하는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일본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전 세계에서 트위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국가 중 한 곳인 일본에서 뷔는 일본의 트위터 경향을 알려주는 ‘트위플’의 '유명인 랭킹' 2020년 총결산에서 전체 순위 5위, 개인 아티스트 1위를 기록했다. 1위에서 4위는 모두 일본 유명 그룹이었으며, 개인 아티스트로는 뷔가 일본 자국연예인들을 모두 누르고 1위에 오른 것. 이는 한국 및 해외 아티스트 최고 순위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