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BTS 뷔 'Sweet Night' 韓 OST 역대 최고 스트리밍...'그 해 우리는' 기대 Up!
BTS 뷔 'Sweet Night' 韓 OST 역대 최고 스트리밍...'그 해 우리는' 기대 Up!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 기자
  • 승인 2021.11.30 0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뷔의 'Sweet Night’이 글로벌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한국 OST 최초로 1억 79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지난 해 3월 공개된 ‘Sweet Night’은 뷔가 작사,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까지 직접 참여해 빼어난 음악적 역량을 입증한 곡이다.

‘Sweet Night’은 스포티파이 한국 OST 역대 스트리밍 1위를 비롯, 아이튠즈 톱송차트 118개국 1위라는 세계 최고기록을 뷔에게 안겨주며 대중적으로 큰 성공을 거뒀다.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가 넷플릭스에서 승승장구 하고 OST인 ‘Sweet Night’이 글로벌 K팝 팬들에게 인기몰이를 하면서, ‘넷플릭스+K팝 스타’라는 K콘텐츠의 새로운 글로벌 흥행 공식도 만들어 냈다.

‘2021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이하 ‘뮤콘 2021’)에서는 K콘텐츠 글로벌 확산을 주하는 K팝의 인기와 함께 활약을 펼친 K팝 주역으로 뷔가 거론되기도 했다.

뷔는 여세를 몰아 12월 6일 방영을 앞둔 SBS 새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을 통해 세 번째 OST에 도전한다.
 
총 프로듀싱을 맡은 남혜승 음악감독은 “OST의 기획 단계부터 뷔를 염두에 두고 곡을 작업했으며, 뷔의 따뜻한 음색과 가창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곡을 작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