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19 16:01 (금)
아이슬란드, 몰도바전 참가 대표선수 명단 발표 --- 김대원, 김진규, 엄지성 첫 발탁
아이슬란드, 몰도바전 참가 대표선수 명단 발표 --- 김대원, 김진규, 엄지성 첫 발탁
  • 한국스포츠통신=서재호기자
  • 승인 2021.12.2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축구협회는 내년 1월 터키에서 열리는 아이슬란드, 몰도바와의 친선경기에 참가할 국가대표 선수 26명 명단을 28일 발표했다.

전원 K리그 선수들로 구성된 이번 대표팀에는 지난 11월 월드컵 최종예선 에 참가했던 국내파 선수들이 대부분 다시 발탁됐다. 김대원(24, 강원), 김진규(24, 부산), 엄지성(19, 광주)은 생애 처음으로 A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벤투 감독은 이번 선수 구성에 대해 “올 시즌 대표팀과 소속팀에서 보여준 경기력, 우리 대표팀이 추구하는 스타일에 맞는지를 검토해 명단을 꾸렸다. 보름간의 터키 전지훈련과 두차례 평가전은 선수들의 면면을 자세히 체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새롭게 뽑힌 선수들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우리 대표팀의 전술에 어떻게 녹아드는지도 관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표팀은 1월 9일 소집돼 당일 터키로 출국할 계획이다. 벤투 감독과 포르투갈 코치진은 터키 현지로 바로 합류한다. 대표팀은 24일까지 터키 안탈리아에 머물며 훈련과 경기를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