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스피드스케이팅 빛나는 질주 뒤엔 SK텔레콤의 든든한 지원
스피드스케이팅 빛나는 질주 뒤엔 SK텔레콤의 든든한 지원
  • 배윤조 기자
  • 승인 2022.02.2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쿄 올림픽 펜싱 종목 쾌거에 이어 베이징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메달 획득에는 스포츠 균형 발전을 위해 꾸준히 후원한 SK텔레콤의 숨은 조력자 역할이 있었다.

코로나19 여파로 스포츠 후원이 감소하는 추세에도 SK텔레콤은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팀을 비롯한 핸드볼, 펜싱 등 다양한 종목에 대한 후원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김민석

 

SK텔레콤은 2014년부터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팀 후원사로 현재까지 총 55억원 이상을 지원하며 스피드스케이팅 종목의 도약을 이끌고 있다.

SK텔레콤의 스피드스케이팅 지원은 평창 동계올림픽부터 눈부신 성과를 보였다.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m에서 3회 연속 메달 기록을 세운 이상화의 은메달과 남자 매스스타트 종목 초대 우승자 이승훈의 금메달 획득 등 총 금메달 1개, 은메달 4개, 동메달 2개의 쾌거를 이루며 국민적 관심에 보답했다.

이번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도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들은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를 포함하여 총 4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동계 스포츠 강국의 면모를 확인했다.

남자 1500m 김민석이 동메달을, 남자 500m 차민규가 은메달을 따내며 두 대회 연속 메달 획득에 성공했고, 남자 매스스타트의 정재원과 이승훈이 은메달·동메달을 동반 수확했다.

이런 대한민국 스피드스케이팅 빛나는 질주 뒤엔 SK텔레콤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다. SK텔레콤은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팀의 국제대회 참가를 위한 국가대표 선발전부터 ISU(국제빙상연맹) 국제대회 파견에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SK텔레콤은 국가대표팀을 위한 든든한 지원과 더불어 스피드스케이팅 유망주 발굴과 종목 발전을 위해 2019/20시즌부터 ‘SK텔레콤 유망주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 기존 주니어 대표 선수단 운영대비 40% 더 많은 선수들을 지원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스피드스케이팅 주니어 대표 선수들이 시즌 개막 전 해외 전지훈련을 바탕으로 양질의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소화하고, 현지 의무 트레이너 협업을 통해 부상 없이 최상의 컨디션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국제대회 참가를 지원해 큰 시합에 대한 경험을 쌓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