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배우 문근영, 제23회 ‘2022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강수연상" 수상 ... 뜻깊은 수상소감 전해,
배우 문근영, 제23회 ‘2022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강수연상" 수상 ... 뜻깊은 수상소감 전해,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 기자
  • 승인 2022.12.18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크리컴퍼니

15일 진행된 제23회 ‘2022 여성영화인축제’는 여성영화인모임과 한국영화성평등센터 든든의 활동을 결산하고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2022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시상식을 진행하는 행사다.
특히 올해 시상식에서는 영화인으로서 모범을 보인 배우 故 강수연의 50여 년간 한국 영화계에 끼친 업적과 공로를 치하하고 그를 기리고자 ‘강수연상’을 제정해 화제를 모았다.

화제의 강수연상 첫 수상의 영광은 문근영이 안았다. 해당 상은 남녀 구분 없이 영화산업 각 분야인 연기, 연출, 시나리오, 제작과 스태프 부문에서 한국 영화 발전에 기여하고 미래를 함께 열어가는 영화인에게 주는 상인만큼 더욱 뜻깊은 수상이기도 하다.

문근영은 “제가 이번에 굉장히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되었다. 항상 닮고 싶었고 선배님이 닦아 놓으신 그 길을 뒤따라 걷고 싶었던, 저의 우상 강수연 선배님의 상을 받게 되어 엄청 기쁘고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영상을 통해 수상소감을 전했다.

또한 과거 부산국제영화제에서 故 강수연과의 만남을 언급. “제가 아프고 난 뒤인데 팔에 있는 흉터를 보시더니 ‘사람들은 모두 다 너의 연기만 볼 거다, 그러니까 너의 상처는 그 어떤 방해물도 흉도 되지 않을 거다’ 용기를 북돋아 주셨다”라며 그녀와의 기억을 떠올렸다.

한편, 배우 문근영은 1999년 영화 ‘길 위에서’로 데뷔, 올해로 데뷔 23주년을 맞은 만큼 그동안 셀 수 없이 많은 작품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며 그녀의 필모그래피를 탄탄히 쌓았다. 특히 매 작품마다 한계를 모르는 압도적인 연기력을 통해 작품을 완성해 나가며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화 ‘심연’, ‘꿈에 와줘’, ‘현재진행형’을 통해 감독으로서의 면모를 드러내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출연 배우들의 자전적 이야기로 연출한 세 작품은 2022년 부산국제영화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등에 초청되며 독특한 영상미와 섬세한 감성을 선사, 그의 넓은 예술적 스펙트럼을 다시 한번 대중에 입증했다.

이렇듯 배우이자 감독으로 ‘2022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강수연상을 수상한 다재다능 문근영. 내년에는 얼마나 다양한 모습으로 대중들 앞에 설지 벌써부터 그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