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19 16:01 (금)
'9일 컴백' 몬스타엑스, 형원·주헌·아이엠 프로듀싱으로 꽉 채운 '리즌'...믿고 듣는 '자체제작돌'신보 트랙 5곡 참여
'9일 컴백' 몬스타엑스, 형원·주헌·아이엠 프로듀싱으로 꽉 채운 '리즌'...믿고 듣는 '자체제작돌'신보 트랙 5곡 참여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 기자
  • 승인 2023.01.03 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가 열두 번째 미니앨범 'REASON(리즌)'을 통해 또 한 번 '성장돌'의 면모를 선보인다.
오는 9일 발매되는 이번 앨범에는 그 어느 때보다 높은 멤버들의 프로듀싱 참여율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담고 있다.
멤버들은 작사부터 작곡, 프로듀싱까지 총 6개의 트랙 중 5곡에 이름을 올리며 주도적인 참여로 몬스타엑스만의 색깔에 깊이를 더했다.

먼저 몬스타엑스의 타이틀곡을 줄곧 책임지며 몬스타엑스표 음악의 '방향키' 역할을 해온 주헌은 '춤사위 (Crescendo)'와 '괜찮아'로 다시 한번 음악적 견고함을 보여준다. 몬스타엑스 곡을 비롯해 후배 그룹 크래비티(CRAVITY)의 데뷔 앨범에 실린 더블 타이틀 'JUMPER(점퍼)' 등을 작업하며 프로듀서로 두각을 드러내는가 하면, 2020년 발매한 믹스테이프 'PSYCHE(싸이키)'로는 아이튠즈 톱 K팝 앨범 차트 16개국 1위부터 총 30개국 TOP 10 등 글로벌한 관심 속 유의미한 성적을 거둔 바 있어 이번 신보를 통해 선보일 주헌의 자작곡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앨범 수록곡 'LONE RANGER(론 레인저)'를 통해 이름을 올린 멤버 형원은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앨범의 완성도를 높인다. 2020년 몬스타엑스 앨범 'Fatal Love(페이탈 러브)'에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Nobody Else(노바디 엘스)'를 수록한 것을 필두로 그룹 앨범 수록곡 작업과 멤버 기현의 솔로 앨범 'YOUTH(유스)'의 수록곡 프로듀싱, 그룹 에이비식스(AB6IX) 앨범 'TAKE A CHANCE(테이크 어 챈스)' 수록곡 'Complicated(컴플리케이티드)' 프로듀싱, 지난해 11월 25일 공개된 브랜드 게토레이 캠페인 광고 음악(김연아 등 출연)에 프로듀서팀으로 참여하며 쌓아온 역량을 'REASON'에서 가감 없이 발휘한다.

음악성과 댄스, 작사, 작곡까지 가능한 프로듀싱 능력을 가진 멤버 아이엠은 거부할 수 없는 강렬하고 중독적인 R&B 사운드의 자작곡 'Deny(디나이)'로 리스너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2021년 발매했던 솔로 EP 'DUALITY (이중성)' 다섯 개의 수록곡을 발매 직후 빌보드 글로벌 디지털 세일즈 차트에 모두 랭크시키는 등 몬스타엑스의 음악적 상징성을 대변하면서도 자신의 스타일을 드러내는 곡으로 글로벌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어 새 앨범 속 담긴 아이엠표 수록곡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