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동계 스포츠의 든든한 후원자 KB금융,... 피겨스케이팅 꿈나무들에 장학금 전달!
동계 스포츠의 든든한 후원자 KB금융,... 피겨스케이팅 꿈나무들에 장학금 전달!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 기자
  • 승인 2023.01.0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지난 8일 의정부 실내빙상장에서 막을 내린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2023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에서 한국 피겨 꿈나무들을 위한 ‘KB금융 피겨 꿈나무 장학금’(이하 장학금) 5천만원을 대한빙상경기연맹에 전달했다.
KB금융그룹은 ‘유소년 유망주 후원을 통한 대한민국 피겨스케이팅 발전’을 목표로 지난 2015년부터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10명의 남녀 피겨스케이팅 유망주(남자 선수 2명, 여자 선수 8명)를 선정하여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장학금은 대한빙상경기연맹을 통해 피겨 꿈나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장학금 수혜자는 대한빙상경기연맹이 이번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과 지난해 12월 개최된 ‘22-23 KB금융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회장배 랭킹대회’ 성적을 합산하여 최종 선정하게 된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은 그 동안 피겨 스케이팅을 포함한 대한민국의 동계 스포츠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물심양면 지원해왔다”며 “금번에 전달되는 장학금이 피겨스케이팅 유망주들이 꿈을 키우고 김연아, 차준환, 김예림 선수처럼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