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7 07:31 (수)
아이브, ‘골든디스크어워즈’서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 포함 3관왕…명실상부 K-POP의 미래
아이브, ‘골든디스크어워즈’서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 포함 3관왕…명실상부 K-POP의 미래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 기자
  • 승인 2023.01.0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브는 지난 7일(토)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국립 경기장에서 열린 ‘제37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틱톡(이하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과 ‘베스트 디지털 송(음원 본상)’ 그리고 ‘신인상’을 수상해 총 3관왕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로써 아이브는 지난 연말부터 이어져 온 각종 시상식에서 3번의 대상과 신인상을 동시에 수상한 것에 이어, 이번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도 데뷔 이래 강력했던 자신들의 음원 영향력을 다시 한번 뽐냈다.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을 포함해 ‘베스트 디지털 송(음원 본상)’과 ‘신인상’까지 총 3개의 트로피를 거머쥔 아이브는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과 ‘베스트 디지털 송(음원 본상)’ 그리고 ‘신인상’을 받게 됐는데 너무 영광스럽고 감사하다. 이 자리에 오기까지 불안한 마음이 아예 없었다고 할 수는 없지만, 늘 곁에서 힘이 되어 주는 다이브(공식 팬클럽명) 덕분에 저희 아이브가 힘을 내서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 앞으로도 더 건강한 기운을 드릴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도록 하겠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21년 12월 데뷔한 아이브는 데뷔곡 ‘일레븐(ELEVEN)’부터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 그리고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까지 3연타석 메가 히트에 성공하며 K-POP씬에서 데뷔 이래 최고의 활약을 했다. ‘러브 다이브’를 통해 멜론 일간 차트 첫 1위를 달성했고, 이후 전 음원 사이트 일간 1위를 석권했다. ‘애프터 라이크’ 역시 발매 22일 만에 국내 모든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퍼펙트 올 킬(Perfect ALL-KILL)’을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특히 ‘틱톡(TikTok)’에서 아이브의 파급력은 막강했다. 지난해 12월 아이브의 ‘러브 다이브’는 2022년 결산 ‘틱톡 플레이리스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틱톡 플레이리스트’는 올 한 해 우리나라 틱톡 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음원을 선정한 것이다. ‘거울춤’과 ‘다이빙춤’으로 대표되는 ‘러브 다이브’의 포인트 안무는 강력한 중독성을 자랑했고, 음원 공개 일주일 만에 ‘#LOVEDIVE’라는 해시태그가 포함된 영상 조회수가 2억 뷰를 넘어서는 등 신드롬적인 인기를 보여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