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7 07:31 (수)
[디저볼래] ‘연탄빵’과 함께하는 연탄의 추억...안길강 “연탄재 눈에 섞어서 눈사람 만들면 좋아”
[디저볼래] ‘연탄빵’과 함께하는 연탄의 추억...안길강 “연탄재 눈에 섞어서 눈사람 만들면 좋아”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 기자
  • 승인 2023.01.2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해균, 연탄빵 보니 떠오르는 연탄 집게? “우리 엄마가 날 때릴 때 꼭 연탄 집게로...”

26일 공개된 ‘디저볼래’에서는 안길강.정해균.신승환.지승현이 강릉의 명소 안목커피거리를 찾는다. 이곳의 한 디저트 가게를 찾은 네 사람은 이곳의 대표 상품 ‘연탄빵’을 만나고 “연탄을 먹는다고?”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연탄빵’의 진짜 연탄과 거의 똑같은 색깔은 오징어 먹물을 반죽에 넣어 만든 것이었다. ‘연탄빵’이 나오자 안길강은 “이거 정말 잘 만들었다”며 “틀로 찍어서 이런 모양을 만든 건가?”라고 신기함을 감추지 못했다. 또 지승현은 “이런 건 찍어야 해”라며 정신없이 휴대폰 카메라를 들이댔다.

이어 ‘형님들’은 저마다 연탄에 얽힌 추억담을 한 마디씩 풀어냈다. 신승환은 “전 그래도 어릴 때는 연탄 세대거든요. 형님들은 커서도 연탄 세대죠?”라고 물었다. 안길강은 “직접 내가 다 연탄을 갈았지”라고, 정해균은 “난 20대 초반까지는 연탄 세대였다”고 답했다. 또 안길강은 “연탄재를 눈에 섞어서 눈사람을 만들면 좋다”고 ‘꿀팁’을 전했고, 신승환은 “그건 몰랐다”며 놀라워했다. 

정해균은 “연탄보다 연탄 집게에 얽힌 추억이 더 많다”며 “우리 엄마가 날 때릴 때 꼭 연탄집게로 하셨는데...”라고 덧붙여 폭소를 자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