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6-12 20:51 (수)
2023 전주국제드론산업박람회 개막 ... 드론산업 육성을 통해 ‘강한경제 전주’ 실현 기대
2023 전주국제드론산업박람회 개막 ... 드론산업 육성을 통해 ‘강한경제 전주’ 실현 기대
  •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기자
  • 승인 2023.10.27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 전주국제드론산업박람회’, 27일부터 28일까지 전북대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
- 드론 사진·영상 공모전, 야간 드론라이트쇼, 드론 배송 시연 등 다채로운 시민 체감형 프로그램 운영

‘2023 전주국제드론산업 박람회’가 27일과 28일 이틀간 ‘K-드론 선도도시’ 전주에서 펼쳐졌다.

5회째를 맞아 ‘드론, 우리 삶의 일상이 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양오봉 전북대학교 총장, 국내 유관 기관 및 드론 기업 관계자, 미국·프랑스·영국 등 해외 9개국 25명 드론산업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화려한 포문을 열었다.

개그맨 임혁필 씨는 ‘전주 드론산업’을 주제로 신비로운 샌드아트를 선보여 참석자들의 감탄을 자아냈으며, 창공을 가르며 배송 드론이 전달한 미래산업의 열쇠는 박람회의 시작을 축하하며 전주 드론산업의 비전을 선포하는 화려한 퍼포먼스를 연출했다.

행사장 일원에는 ‘전주를 담다 드론 사진·영상 공모전’의 수상작이 전시돼 드론의 눈으로 바라본 전주의 색다른 매력을 시민과 공유했으며, ‘2023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공모에 선정돼 현재 남고산 일대(드론특별자유화구역)에서 실증 중인 전주형 드론 물류배송 시연도 덕진공원 일원에서 펼쳐졌다.

특히 이번 박람회의 백미는 개막일 야간시간대 진행된 ‘야간 드론 라이트쇼’를 꼽을 수 있다. 전주의 가을밤을 빛으로 수놓은 600대 군집 드론은 전주의 자랑인 드론 축구와 풍남문, 태조 어진을 비롯해 배송 드론과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등 전주 드론 산업의 비전을 형상화하며 시민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전주의 미래 비전을 확인할 수 있는 ‘K-드론 선도도시 전주관’ 한화시스템의 UAM 기체 등 22개 드론 기업의 제품들이 전시된 ‘기업전시관’ 자율주행 미래 수송 수단을 홍보하는 ‘미래모빌리티 홍보관’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스포츠로 성장 중인 드론 축구와 신규 개발 종목인 드론 서바이벌 등을 소개하는 ‘드론레포츠 홍보관’ 등 다채로운 전시·홍보관이 관람객을 맞이했다.

올해 박람회에서는 드론 축구 아카데미와 드론 시뮬레이터존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국내 드론 축구 최강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루는 ‘2023 전주시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도 성황리에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