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6-12 20:51 (수)
여자 테니스 기대주 장가을, 프랑스오픈 주니어 본선 출전 ... 두 번째 그랜드슬램 도전
여자 테니스 기대주 장가을, 프랑스오픈 주니어 본선 출전 ... 두 번째 그랜드슬램 도전
  •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기자
  • 승인 2024.05.28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호주오픈 주니어 챔피언십 이어 두 번째 그랜드슬램 본선 진출
- 2024 프랑스오픈 주니어 본선 6월 2일 - 8일

여자 테니스 기대주 장가을(17, CJ제일제당, 전북테니스협회, 주니어 35위)이 시즌 두 번째 그랜드슬램인 프랑스오픈(롤랑가로스) 주니어 대회 여자단식 본선에 진출하며, 한국 주니어 테니스의 간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올해 1월 멜버른에서 열린 호주오픈 주니어 챔피언십 여자 단식 본선 무대에 자력으로 출전하는 쾌거를 이뤄낸 장가을은 자신의 두 번째 그랜드슬램 대회인 프랑스오픈 주니어 대회에서도 한국 선수로는 유일하게 단식 본선 진출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주니어와 성인 대회를 병행하며 참가하고 있는 장가을은 지난 4월 튀니지에서 열린 ITF 모나스티르(W15) 대회에서 단식 4강 및 복식 우승의 성적을 내는 등 향상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현재까지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며 기대를 받고 있다.

장가을은 클레이코트에서 치러지는 프랑스오픈을 대비해 국내에서 코치와 ‘맞춤형 훈련’을 진행했다. 클레이코트 특성에 맞게 리턴 포지션과 서브 및 그라운드 스트로크 시 공의 코스 등에 중점을 뒀다. 결정적인 순간에 인내심을 가지고 집중할 수 있도록 멘탈 관리 부분도 신경썼다.  

장가을은 매니지먼트사인 프레인글로벌 스포티즌을 통해 “프랑스오픈은 클레이코트라서 변수를 얼마나 잘 극복하느냐가 중요할 것 같다. 
클레이코트에서 특히 흔들리는 경우가 많았었는데 이번에는 오성국 코치님이 옆에서 잘 지도해주셔서 좋은 경기 펼칠 수 있을 것 같다. 
처음으로 참가하는 프랑스오픈 대회이고 이제 두 번째 그랜드슬램 출전인데 최선을 다해서 호주오픈 때보다 좋은 결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부모님과 항상 응원해주시는 CJ, 나이키, 헤드, 전북테니스협회 감독님, 스포티즌을 비롯한 모든 관계자 여러분들께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