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9-17 17:42 (화)
세계적 표현주의 작가 ‘절규’의 에드바르 뭉크가 온다 ... “뭉크 미술관” 소장품과 미공개 컬렉션 140여점 대거 공개!
세계적 표현주의 작가 ‘절규’의 에드바르 뭉크가 온다 ... “뭉크 미술관” 소장품과 미공개 컬렉션 140여점 대거 공개!
  •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 기자
  • 승인 2024.08.1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에드바르 뭉크 비욘드 더 스크림” 전시회 개최!

르네상스 시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세계 최고의 화가들과 미술관을 다룬 명품 4K 다큐멘터리 “세기의 천재 미술가 세계의 미술관” 시리즈의 다섯 번째 이야기 <뭉크. 사랑, 영혼 그리고 뱀파이어 여인>이 오는 8월 28일 개봉에 앞서 영화 타이틀에 걸 맞는 뭉크의 대표작 “뱀파이어”를 메인으로  보도스틸을 공개했다.

노르웨이 출신의 표현주의 화가 에드바르 뭉크는 유년 시절 경험한 질병과 광기, 죽음의 형상들을 왜곡된 형태와 격렬한 색채에 담아 표현했다. 

독일 표현주의 미술에 중요한 영감을 제공한 뭉크는 ‘생의 프리즈: 삶, 사랑, 죽음에 관한 시’라고 부른 일련의 작품을 통해 생의 비밀을 탐사하듯 인간 내면의 심리와 존재자로서의 고독과 불안, 공포의 감정을 깊게 파고들었다.

현대 미술사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표현주의의 거장 에드바르 뭉크의 생애와 그의 대표작 “여자의 세 단계’’, “생의 프리즈’’ 연작과 “절규”를 그린 배경 등을 다룬 <뭉크. 사랑, 영혼 그리고 뱀파이어 여인>은 노르웨이의 대자연에 빛나는 피오르와 오로라가 펼치는 멋진 풍광 속에 불우한 환경에서 자란 뭉크가 성인이 되어 화가가 되기까지 그리고 평소 영화보기를 좋아했던 뭉크가 카메라를 이용해 현상한 사진과 영화 촬영 등 파격적인 실험에 나선 말년의 모습까지 담겨 있어 뭉크의 예술세계를 광범위하게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