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2017년 제2차 이사회 개최 결과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2017년 제2차 이사회 개최 결과
  • 한국스포츠통신
  • 승인 2017.08.0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투구수 제한 및 의무 휴식일 적용 등 유소년야구 제도 개선 추진 계획() 의결

-         스포츠공정위원회 규정 개정 및 통합 협회 제반 규정 제정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응용, KBSA)는 지난 7 18() 14 서울올림픽파크텔 3층 회의실에서 2017년 제2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협회는 2017년도 야구, 소프트볼, 생활체육 등 각 분야별로 전반기 사업결과를 보고하고, 스포츠공정위원회 규정 개정 및 통합 협회 제반 규정 제정, 유소년야구 제도개선(), 국제대회 출전 관련 KBSA-KBO 업무분장() 등을 심의 의결했다.

특히, 이번 이사회에서는 지난 3월 구성된 프로.아마 업무공조 TF에서 논의하고 이후 두 차례의 지도자 간담회와 공청회를 통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 반영하여 마련한 유소년선수 보호 및 부상 방지 대책 중 초등.중학.고교 투구수 제한, 연속일 투구 금지, 의무 휴식일 권고()에 대하여 2018년부터 전면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동계훈련 기간 내 연습경기 금지와 관련해 추가적으로 연구를 진행하여 연내에 세부 방안을 결정하고 각 팀들의 유연한 운영을 위해 일정 기간 유예 후 시행하기로 하였으며, 2016년부터 2년간 일시적으로 허용하였던 전국중학야구대회 지명타자제를 2018년부터 폐지하고, 고등부 금속(비목재) 배트 전환은 사안의 중요성을 감안해 TF팀에서 지속적으로 연구 검토하기로 했다.

또한, 협회는 야구국가대표팀이 참가하는 각종 국제대회 중 올림픽, 아시안게임, 프리미어12의 경우 KBO 소속 지도자 및 선수들을 선발하여 파견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하여 KBO가 업무를 분장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대회에 참가하는 국가대표팀에 대한 최종적인 권한과 권리(파견 주체 등)는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계속 보유하되, KBO에서는 내부 국가대표운영규정에 의거, 대표팀을 선발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