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인의 작가와 함께하는 일일멘토링 참여자 모집
7인의 작가와 함께하는 일일멘토링 참여자 모집
  • 한국스포츠통신
  • 승인 2019.08.08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만 16세 미만 장애학생의 시각예술 재능발굴 및 창작 활동 지원
- 8월 7일(수)부터 8월 19일(월)까지, 13일간 이메일 접수

 

▣ <2019 장애학생 활동지원 ME WE> 멘토링 참여자(멘티) 모집
  - 접수 기간 : 8. 7.(수) ~ 8. 19.(월) 18시 까지
  - 접수 방법 :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접수
  - 모집 인원 : 지역 내 16세 미만 장애아동 20인 선착순 모집
  - 참여 혜택 : 시각분야 전문예술인(멘토)와의 일일 멘토링 및 장기 멘토링
  - 멘토링 일시 : 8. 23.(금) 14:00~17:00 / 대구예술발전소(예정)


□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박영석)은 시각예술에 관심 또는 흥미가 있는 장애학생들의 창작활동을 도모하고자 <2019 장애학생 활동지원 Me We>지원사업을 본격 운영한다. 본 사업은 재단의 시각예술 작가 중 선정된 멘토 7인과 함께 1:1 멘토링을 진행하며 재능 발굴 및 창작활동을 통한 사회적 활동을 지원하고자 올해 처음 운영되는 사업이다.

□ 이와 관련하여 멘티로 지속적인 멘토링에 참여할 장애학생을 선발하기 위한 ‘작가와 함께하는 일일 멘토링’의 참여 신청자를 8월 7일(수)부터 8월 19일(월)까지 이메일로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 <장애학생 활동지원 ME WE>는 대구에 거주하는 만 16세 미만의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3일(토) 진행할 ‘일일 멘토링’ 참여자 20여명을 선착순 모집하고, ‘일일 멘토링’을 통해 예술적 재능이 돋보이는 7인에게는 5개월간 19회의 추가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여 예술 멘토와 1:1 예술창작활동을 지원 받게 된다.

□ 지난 8월 2일(금) 우리재단 시각분야 작가들을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과정을 거쳐 최종 멘토 7인을 선정하였다. 멘토는 서양화, 한국화, 조각, 공예 등의 분야에서 김민주(2019범어아트스트리트), 김수호(2019가창창작스튜디오), 노창환(2019예술가창작지원), 안효찬(2019대구예술발전소), 정진경(2019범어아트스트리트), 최지이(2019가창창작스튜디오), 한승훈(2010가창창작스튜디오) 등 다양한 연령대와 활동 경험들을 토대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멘토들은 성인지 교육 등 사전 교육을 통해 예술 멘토의 책임과 의무를 강화할 예정이다.

□ 지속적인 멘토링에 참여할 멘티 선발을 위한 이번 ‘일일 멘토링’은 지역 내 미술에 소질 있거나 관심 있는 16세 미만 장애학생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대리인(보호자)의 신청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일일 멘토링’에는 오는 23일(금) 당일 현장에서 스케치북이 제공될 예정이다. 별도의 재료는 참가자들이 준비하여야 한다.  <마지막 문단  삭제>

□ ‘일일 멘토링’을 통해 선발된 학생은 ‘일일 멘토링’ 과정을 토대로 멘토와 매칭하여 8월부터 12월까지 총 19회의 멘토링을 무료로 지원 받는다. 멘티의 안전과 원활한 수업 진행을 위해 모든 회차에는 보호자가 필수적으로 동반 하여야 한다. 또한, 멘토링 과정을 통한 창작결과물은 12월 결과전시회 및 아트상품으로도 제작하여 예비예술가의 과정을 함께 할 예정이다.

□ 대구문화재단 박영석 대표이사는 “이번 신규 장애학생 활동지원 사업을 통해 장애학생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라며 전문적인 교육을 거쳐 대구지역을 대표하는 예술가가 되기를 기대한다. 향후 특수학교 뿐 아니라 많은 관계기관과의 교류협력을 통해 예술로 상생하는 계기를 더욱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 참여 신청은 8월 7일(수)부터 8월 19일(금) 오후 6시까지 이메일(oooops@dgfc.or.kr)을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dgfc.or.kr) 또는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dgarte.or.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