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19 16:01 (금)
초등 국악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청소년 국악관현악 축제”
초등 국악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청소년 국악관현악 축제”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19.08.08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악으로 하나되는 청소년들의 축제!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국립국악원(원장 임재원)이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과 오는 8월 24일(토) 15시,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청소년 국악관현악축제>를 개최한다.

율현초등학교 국악관현악단

 

 국악을 사랑하고 즐기는 청소년들의 공연 기회를 마련하고자 개최하는 <청소년 국악관현악축제>는 초등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자리다. 국악인 김준수씨의 사회로 서울우장초등학교 등 총 4개 학교가 참여한다.

서울우장초등학교
서울우장초등학교

 

 국립국악원과 서울시교육청의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한 이번 축제에는 서울우장초등학교와 유석초등학교, 서울율현초등학교와 인천은봉초등학교 등 4개 학교의 국악관현악단이 참여한다. 이중 서울 지역의 3개 학교는 거점 학교로서 주변 지역의 국악을 배우고 싶어하는 학생들을 모집해 연합 동아리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유석초등학교
유석초등학교

 

 이번 축제를 위해 각 국악관현악단은 더운 여름 구슬땀을 흘리며 매주 4시간 이상 파트별 연습과 합주 연습을 이어왔으며, 특히 우장초등학교는 3일간의 합숙 연습을 진행하는 등 방학도 잊은 채 연주 실력을 높이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인천은봉초등학교
인천은봉초등학교

 

 이번 <청소년 국악관현악축제>는 오는 8월 24일(토) 15시,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진행하며, 전석 초대로 공연 시작 1시간 전 부터 현장에서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취학 아동 이상 관람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