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28 20:20 (목)
국가대표 선발 대학생 이동수업 업무협약(MOU) 체결
국가대표 선발 대학생 이동수업 업무협약(MOU) 체결
  • 한국스포츠통신
  • 승인 2017.09.2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한국체육대학교(총장 김성조) 및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회장 장호성)는 오늘 9월 28일 11시 올림픽회관에서 「국가대표 선발 대학생 이동수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대표 강화훈련에 참가하고 있는 선수 중 대학생 국가대표 선수의 학점 취득을 위한 이동수업과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 및 집중 훈련 효과 증대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하였다.

오늘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10월부터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입촌하거나 선수촌 외에서 훈련하는 대학생 국가대표 선수는 이동수업을 이수하여, 전공과목과 교양과목을 합쳐 한 학기 당 최대 10학점을 취득할 수 있게 되었다.

이동수업은 지난 5월 고등교육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하여 제한적으로 허용되었으며, 8월 말에는 한국체육대학교가 교육부로부터 이동수업을 위한 위탁기관으로 승인받은 바 있다.

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은 “진천선수촌이 개촌함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이 큰 화두였는데 한국체육대학교,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와 함께 협력하여 대학생 국가대표 선수들이 이동수업을 통해 훈련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길이 열려 기쁘다”라고 밝혔다.

국가대표 선발 대학생 이동수업 업무협약(MOU) 쳬결식

왼쪽부터 김성조 한국체육대학교 총장,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강신욱 한국대학스포츠총장 협의회 집행위원장

(대한체육회 사진제공)

국가대표 선발 대학생 이동수업 업무협약(MOU) 체결식

(대한체육회 사진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