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9-12 15:30 (목)
무주군청 등 유관기관 한국드론산업협회와 MOU체결
무주군청 등 유관기관 한국드론산업협회와 MOU체결
  • 황병준기자
  • 승인 2019.08.1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지역 재난상황 대비, 드론대응체계 구축

 

무주군청, 경찰서, 소방서, 안전센터, 군부대 등 무주지역 유관기관이 한국드론산업협회와 손잡고, 재난재해 및 테러 등 위험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드론을 활용한 통합위기대응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12일 한국드론산업협회(회장 박석종)은 이날 오후 무주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황인홍 무주군수, 박종삼 무주경찰서장, 문진호 무진장 소방서장, 함석환 제7733부대 4대대장 등과 함께 '드론활용 재난·재해 신속대응을 위한 기관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 체결은 재난·재해 및 테러·도발 상황이 발생할 경우 드론을 활용해 생생한 현장상황을 전파하고, 재난현장의 사각지대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인명과 재산의 손실을 최소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훈련 및 실제 상황 발생시 드론을 적극 지원하고, 운용(조종)자 통합교육과 드론 활용을 통해 취득한 정보의 상호공유를 통해 '통합위기대응체계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석종 한국드론산업협회장은 "무주지역에 위기대응체계구축을 위해 협회가 보유한 무인이동체 기술과 교육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겠다""유관기관과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좀 더 편안한 생활 터전 및 국민휴양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