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6 16:07 (금)
‘토마토 효능과부작용,칼로리’ 준비한 토마토와 꿀을 물을 담은 믹서기에
‘토마토 효능과부작용,칼로리’ 준비한 토마토와 꿀을 물을 담은 믹서기에
  • 김희중 기자
  • 승인 2019.12.03 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마토

(한국스포츠통신=김희중 기자) 토마토 주스만드는법은 토마토와 꿀을 준비한다. 설탕은 영양소가 파괴되니 피한다. 준비한 토마토와 꿀을 물을 담은 믹서기에 넣고 돌리면 토마토주스가 완성된다. 토마토 스파게티레시피와 토마토 달걀볶음 레시피도 소개한다. 토마토 달걀볶음은 달걀을 깨넣어 섞고,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조각낸 토마토를 볶고 소금을 뿌려 간을 맞춘 후 계란을 넣어 볶으면 완성된다. 토마토 스파게티는 시중에 파는 파스타면과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를 이용하면 된다.

토마토는 제철이 7월~9월인 과일로, 남성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이다. 토마토 효능은 리코펜이 노화를 방지하고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각종 혈관질환 및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 토마토 효능은 남성전립선암, 여성 유방암, 노인 치매에도 도움을 준다. 식이섬유소도 풍부해 포만감을 주며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다. 토마토 부작용은 찬 성질이 있어 몸이 냉한 사람은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고, 산성 성분이 있어 역류성 식도염을 앓고 있다면 먹는것을 자제해야 한다.

주스만드는법은 토마토, 물, 꿀을 준비한다. 토마토를 갈라서 믹서기에 넣어주고 기호에 맞게 꿀을 넣은 후 갈면 맛있는 토마토주스를 즐길 수 있다. 토마토 요리는 토마토 스파게티레시피, 토마토 달걀볶음도 사람들이 즐겨먹는다. 토마토 달걀볶음은 사발에 달걀을 깨넣어 섞고, 방울토마토와 쪽파는 조각내서 자른다. 그 뒤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토마토를 약 1분간 볶고 소금을 뿌려 간을 맞춘 다음 마지막에 계란을 넣는다. 소금과 후춧가루를 간을 맞추고, 완전히 다 익을 때까지 볶는다.

토마토 7월~9월이 제철인 효능이 뛰어난 식품이다. 토마토 효능은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세포의 젊음을 유지시킨다. 토마토 효능은 남성기력회복, 전립선암, 여성의 유방암에도 뛰어난 효능을 발휘한다. 비타민K가 많아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해 골다공증에도 도움이 된다. 토마토칼로리는 100g당 20kcal로 다이어트에도 좋다. 토마토 부작용은 리코펜 성분이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몸이 냉한 체질은 섭취를 삼가는게 좋다.

토마토 고르는법은 모양이 둥글고 일정하며, 표면이 매끄럽고 꼭지가 싱싱한 것으로 골라야한다. 색깔이 고르게 빨간색을 띠고 있는 것이 가장 좋다. 토마토 손질법은 껍질을 쉽게 벗기기 위해서 토마토의 밑 부분에 칼집을 낸 뒤 살짝 데치면 된다. 먹고 남은 토마토 보관법은 꼭지를 아래로 향하게 하고, 서로 겹치지 않도록 놓아준 뒤 냉장고에 보관한다. 냉장 저장 시에는 5~10℃ 정도의 선선한 장소에 보관하거나 냉장고의 채소 칸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