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2-11-30 20:27 (수)
KBS 2TV 생생정보 맛의정석 대나무통족발한상 ‘대통한판’& 해물닭볶음탕 ‘새암들’ 위치는?
KBS 2TV 생생정보 맛의정석 대나무통족발한상 ‘대통한판’& 해물닭볶음탕 ‘새암들’ 위치는?
  • 이남훈
  • 승인 2020.04.29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ㅍ
KBS 2TV 생생정보

[한국스포츠통신 = 이남훈 기자] 29일 KBS 2TV 생생정보 맛의정석 코너에서는 대나무통족발한상 ‘대통한판’과 해물닭볶음탕 ‘새암들’이 소개된다.

대나무와 족발, 해물과 닭 등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재료들의 궁합이 어떨지 관심이 모아진다.

먼저 소개될 대나무통족발한상 ‘대통한판’은 서울 송파구 가락동 국립경찰병원 인근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 3호선 경찰병원역 1번 출구 도보 5분, 가락시장역 3번 출구 도보 9분, 8호선 가락시장역 3번 출구 도보 9분, 송파역 2번 출구 도보 16분, 3호선과 5호선 오금역 4번 출구 도보 16분 거리다.

KBS 2TV 생생정보 맛의정석 대나무통족발한상 ‘대통한판’
KBS 2TV 생생정보 맛의정석 대나무통족발한상 ‘대통한판’

‘대통한판’에서는 족발을 포함해 쌈채소까지 모두 대나무를 쪼갠 곳에 담아 내준다.

다른 족발집보다 윤기가 더 돌고, 잡내도 느껴지지 않는데다 족발 특유의 쫄깃한 식감까지 더해지면서 봄을 타며 잃었던 미각세포가 다시 돋아나는 느낌이라고 한다.

주 메뉴 중 대통한판스페셜에는 족발 외에도 보쌈과 바삭한 식감의 돈까스샐러드, 탱탱한 달걀노른자가 올려진 육회까지 넉넉하게 나온다.

또, 족발과 함께 먹을 김치와 무말랭이 역시 칸이 나뉘어진 대나무에 들어 잇는데 양도 전혀 부족하지 않고 뛰어난 맛까지 이곳을 다녀온 식객들은 후한 점수를 매겨준다.

영업시간은 매일 15:00~02:00다.

이어 소개될 맛집은 해물닭볶음탕으로 유명한 ‘새암들’ 이다.

‘새암들’은 법원검찰청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철 2호선과 3호선 교대역 10번 출구 도보 3분, 2호선 서초역 8번 출구 도보 2분 거리다.

KBS 2TV 생생정보 맛의정석 해물닭볶음탕 ‘새암들’/온라인커뮤니티
KBS 2TV 생생정보 맛의정석 해물닭볶음탕 ‘새암들’/온라인커뮤니티

그리 크지 않지만 유명인들의 사인이 들어간 종이가 붙어 있어 맛집임을 증명하고 있다.

이미 여러 맛집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가 된 바 있는 ‘새암들’은 집밥 느낌이 나는 정갈한 밑반찬도 잘 나온다고 한다.

남도음식과 반찬을 위주로 한 백반을 맛볼 수 있는 ‘새암들’에서는 점심시간에는 가벼운 식사부터 코스요리까지 다양하게 맛을 볼 수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될 해물닭볶음탕은 닭볶음탕에 낙지와 게, 홍합 등 해산물을 가득 넣어 닭볶음탕 같으면서소 해물탕 같은 느낌을 받는다고 한다.

국물맛도 시원하고 칼칼해 식사와 함께 반주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안주로도 손색이 없다고 한다.

영업시간은 매일 12:00~22:00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