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9-12 15:30 (목)
스마트시티 전문가와 시민들이 함께하는 ‘스마트시티 토크콘서트’
스마트시티 전문가와 시민들이 함께하는 ‘스마트시티 토크콘서트’
  • 한국스포츠통신
  • 승인 2019.10.25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오후2시 노보텔, 스마트시티 비전·목표 시민과 공유하는 자리


 

 

대구시와 국토교통부는 스마트시티 전문가 및 대구시민과 함께 ‘스마트시티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스마트시티 토크콘서트’는 국가의 스마트시티 정책 방향과 대구시의 스마트시티 비전·목표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토교통부 박원호 사무관을 비롯한 이명주 제로에너지건축센터 대표, 최운백 대구시 혁신성장국장, 그리고 시민 100여명이 참석한다.

‘건축물 중심 제로에너지도시의 개념과 사례’에 대해 이명주 대표의 강연을 시작으로, 국토교통부 박원호 사무관이 국가시범도시, 스마트시티 챌린지사업, 테마형 특화단지사업 등 중장기 국가 정책 방향을 소개한다.

특히, 공유 모빌리티를 통한 주차난 해소, 산업단지 에너지 관리로 환경개선 등 6개 과제를 선정해 사업을 추진 중인 스마트시티 챌린지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대구시가 추진 중인 스마트시티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프로젝트 연구개발 실증사업’비전과 목표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끝으로 도시문제발굴단과 시민홍보단에 실제 참여한 시민들의 소감을 듣고, 참석자 전원이 공감하며 자유롭게 질의·답변하는 것으로 행사가 마무리된다.

스마트시티 토크콘서트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사전신청(https://bit.ly/31jinnc)을 한 후 참여해도 된다.

최운백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이번 토크콘서트가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스마트시티를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크게 기여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