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6 16:07 (금)
U-19 여자대표팀 호주전 9-1 승리 후 허정재 감독 인터뷰!!
U-19 여자대표팀 호주전 9-1 승리 후 허정재 감독 인터뷰!!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19.11.10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호주전 9-1 승리해서 내년 2020 FIFA U-20 여자월드컵 출전권을 따냈다. 소감을 얘기해달라?

먼저 한국에서 응원해 준 국민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또 5경기 최선을 다해준 선수들과 코치, 스태프에게 고맙다. 우리 목표는 2020  FIFA U-20 여자월드컵에 진출하는 것이었다. 결국 우리가 원하는 것을 얻게 돼 말로 표현할 수 없이 기쁘다.

 

이 다섯경기를 위해 작년 5월부터 1년 반동안 정말 많은 준비를 했다. 중국과의 첫 경기 승리와 함께 출발이 순조로왔지만 일본, 북한과는 어려운 경기도 했다. 결국 오늘 호주전에 모든 것이 걸려있었기 때문에 선수들도 부담감이 컸을 거다. 선수들이 잘 이겨내고 경기장 위에서 열정을 보여줬고 다른 기술이나 체력 어떤 것이 아닌 그 열정때문에 호주에게 승리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Q. 오늘 수훈선수를 뽑아주신다면?
경기 초반에 호주가 강하게 나올 것으로 예상했다. 예상대로 초반에 강하게 나온 부분을 선수들이 전술적으로 잘 대응해줬다. 경기 내용이나 스코어 면에서 모두 만족하는 경기였다. 4골을 넣은 강지우를 비롯해 공격수들이 고루 득점하면서 잘 해줬다. 특히 오늘 중앙수비를 본 주장 구채현 선수가 태국에 도착해서 작은 부상으로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다가 몸이 회복되면서 선발 출전했는데, 수비 리딩을 잘 해줬고, 팀 전체적으로 안정감을 줬다고 생각한다. 경기 뛰지 못한 선수까지 23명 모두 칭찬해주고 싶다.
 

Q. 이번 대회를 통해 얻은 것이 있다면?

이 대회를 얻은 수확은 일본과 북한 등 세계 수준의 팀과의 경험이다. 월드컵에 나가면 일본과 북한보다 강한 팀도 있고, 약한 팀도 있을 것이다. 그때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이번에 우리가 이번에 졌던 2경기를 되새겨야 한다. 월드컵까지 남은 기간 동안 선수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하면 좋겠다. 나도 그렇게 만들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할 것이다. 우리는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또 전진해 나가야 된다.


Q. 월드컵 진출 확정 소감

개인적으로 작년 FIFA 17세 여자월드컵에 이어 두번째 월드컵이다. 그때도 자신 있었지만 1무 2패로 조별리그에서 탈락했다. 이번에는 그때와는 다른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싶다. 먼저 1승을 목표로 하고 또 16강 진출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 앞으로 한국 여자축구에 또 다른 희망이 될 수 있는 대회를 준비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